비틀즈 이후로 작곡된 음악들 중 비틀즈의 영향을 받지 않은 음악은 없다시피하다.
오토모 카츠히로도 그러하다.
그의 대표작은
[ AKIR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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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오토모 가쓰히로
이 아키라 라는 만화가 세상에 발표되었을 때
만화를 본 모든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왜?
무엇 때문에????
우리는 이해 할 수 없다.
비틀즈 이후의 시대에 태어난 우리 로서는
재즈와 클래식만 듣다가 엘비스 프레슬리의 로큰롤을 들었던
사람들의 환희를 모른다.
엘비스의 노래를 듣고자란 비틀즈가
지구상의 모든 음악들을 싹 다 바꿔버린 이후에 태어난 우리가 듣기에
비틀즈의 음악은 좋은 노래일지는 몰라도 뭐가 그렇게 달랐던것인지
이해 할 수가 없는 노릇이다.
마찬가지로
오토모 카츠히로의 만화가 당시의 다른 만화들과 어디가 어떻게 달랐는지
아키라가 연재되기 시작했던 1982년도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가
그 무렵에 연재된 아키라 이외의 만화들을 찾아보기로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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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종일각.
전설의 만화 제1권.
80년도 연말즈음 부터 연재되었다는 모양이다.
루미코 여사가 아직 젊은시절에 그린 만화는
만화의 신, 테즈카 오사무의 시대였던 70년대 만화풍에서
이제 막 벗어나려는 듯한 그림체 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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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입는 건데.”
(2)팬티 얘기는
(3)나중에 하고
(4)지구정복부터
(5)날개 달린지구인이
닥터 슬럼프
아라레 귀엽지 나도 좋아해
드래곤볼의 역동적인 컷 디자인을 아직 익히지 못한
토리야마 아키라 선생님의 닥터슬럼프 초반부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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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일본의 국민 야구만화 4권
터치는 79년 부터 시작한 만화라서 4권으로 가지고 왔다.
어차피 그림체가 쉽게 변하는 아저씨도 아니라서 상관없었겠지만
그 무렵 만화계는 대충 이런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자면 이것은 80년대 [초반] 이다.
테즈카 오사무의 시대였던 70년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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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군대 놈들.
(2)마을에 불을
(3)지르다니! 젠장!
(4)인간은 불고기가아니란 말야!!
>요런 풍의 만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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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로봇, SF 열풍을 일으킨
또 한 명의 천재작가 나가이 고(마징가z, 데빌맨 작가)와 같은
화풍에서 벗어나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기였음을 기억 해 두자.
지금까지 대략적으로 80년대 초반, 추억의 만화들을
추억속에서 끄집어내어, 현재의 눈높이를 가진채
다시 한번 맛보기로 훑어 보았다.
아키라로 인하여
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이 봐야 했던 것은
당시로서는
충격적인 작화와 장면구성, 메카닉 디자인, 배경묘사, 공간구성
특히 중요하다
공간 구성
이 공간은 어떠하게 생겼고
몇 미터쯤 떨어진 곳에 무엇이 있는지
그 반대방향으로 몇 미터 떨어진 곳에는 누가 있고
그 캐릭터는 총을 뽑아서 어느 방향을 겨누고 있는지를
작가가 미리 구상을 하고, 콘티에 착수하는 점의 중요함이 베어 나오는
그런 만화
오토모 카츠히로의
AKIRA
되시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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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견딜 수가 이미지 텍스트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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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 10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무서운 것이지
(3)각실 듀어벽()
(4)무서워서 견딜수
(5)에도 이상은
(6)없는 나머지 은폐해
(7)놓은 것이야.
(8)있지 않아.
(9)전부정상인건가…
(10)잊고・・・
(11)내팽개치고…
(12)계십니까,
(1)스스로 판 이미지 텍스트 확인
(2)공포의 굴을허둥대며
어떤 만화가는 말했다.
“요즘 세대는 오토모 카츠히로의 충격을 이해를 못해요
왜냐면 모든 사람들이 오토모 카츠히로를 흉내내고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