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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역대 최대 규모”20대 연체율 ‘빨간불’
(2)”얼마나 심각하길래”…20대 ‘카드론 연체액’ 증가 원인 보니 [Y녹취록] / YTNYTN • 조회수 10만회 • 1개월 전
(1)[비즈한국] 신용카드 연체율 증가가 심각하다. 특히서민들의 급전 창구라고 불리는 ‘리볼빙’ 서비스에 경고등이 켜졌다. 8개 전업카드사(KB국민·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의 리볼빙 잔액은 2023년3분기 누적 7조 5115억 원으로 사상 최대를 돌파했다. 고신용자가 연말 성과금으로 카드 연체를 갚으면서 2023년 말에는 7조 4377억 원으로 소폭 감소했으나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리볼빙 서비스는 최근 몇 년 동안 문제가 계속 발생했다. 카드사가 상품 수수료율 비교. 안내를 하지 않거나저신용자에게 리볼빙 서비스를 적극 권유하는 등의문제가 있었다. 또 ‘최소결제’, ‘일부만 결제’ 등의 용어를 사용하며 금융소비자가 리볼빙에 대해 정확히인지하지 못하고 타 서비스와 오인할 우려가 있도록광고했다. 이 때문에 관련 민원도 끊이지 않는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K씨는 리볼빙 신청이 돼 있는 걸 모른 채 12회에 걸쳐 수수료를 부담했다. 연말에 이용대금명세서를 보고 뒤늦게 알아 금감원에 환급을 요구하는 민원을 제기했다. J 씨는 앱으로 신용카드를 새로 발급하면서리볼빙을 필수 가입 사항으로 오인해 상환능력이 충분했음에도 신청했다. J 씨 역시 8개월 동안 리볼빙
(3)서비스를 이용한 후 민원을 제기했다.
(1)카드사들이 리볼빙 공격적으로 영업하면서 이미지 텍스트 확인
(2)20대 채무자 급증 중
(3)한 번도 안 쓰는 사람은 있어도
(4)한 번 리볼빙 쓰는 순간
(5)소비 생활 자체가 늘어서 순식간에 리볼빙 천만 원 넘김
(6)카드사들이 이거 엄청난 문제 될 거 알면서도
(7)영업한다는 전문가들 지적 나오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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