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결혼 후 임신해서야 대머리 고백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결혼하고 임신해서야… “여보, 나대머리야” 고백한 남편
(2)입력 2024.02.27. 오전 9:45 기사원문
(3)김유민 기자
(4)1) 가가 더
(5)탈모 자료사진. 123RF
(6)탈모 인구가 1000만명에 이를 정도로 많아진 가운데, 배우자가 탈모 사실을 뒤늦게 고백한 것을 계기로 이혼을 고민하고 있다는 사연이 전해졌다.
(7)능력 있는 골드미스였다는 A씨는 “30대 후반 지금의 남편을 만나 서둘러 결혼했다”라며 “결혼 몇 달뒤 아기가 생겨 이 기쁜 소식을 남편한테 이야기한그날, 남편이 대머리라는 사실을 고백했다”라고 말했다.
(8)A씨는 “연애할 때 남편 머리숱을 칭찬한 적도 있었기에 임신 기간 내내 배신감에 시달렸다”라며 “남편은 저에게 제대로 사과하지 않고 오히려 이해심 없는 여자로 몰아갔다”라고 토로했다.
(9)A씨는 “딸을 낳은 뒤에도 심한 산후우울증을 앓아하루 밥 한 끼도 못 먹고 쓰러져 있기 일쑤였다”라며이로 인해 가정 살림과 육아에 소홀했다고 고백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남편은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A씨에게 이혼하자
(2)고 말했다. A씨는 “엄마 자격이 없다며 평생 아이 만날 생각 말라며 아이를 데리고 집을 나갔다”라며 남편과 이혼할 생각이 없는데 해결책이 없느냐며 조언을 구했다.
(3)박경내 변호사는 27일 YTN라디오 ‘조인섭의 상담소’에 “산후우울증으로 건강이 나빠져서 제대로 가사와 양육을 하지 못한 것만으로 이혼 사유가 되기는 어렵다”라고 진단했다.
(4)다만 “산후 우울 증세가 심각해서 부부관계를 지속하기 어려운 사정이 발생했다면 민법 제84 제6호에예외적인 이혼 사유가 인정될 여지가 있다”라며 “이혼하지 않은, 별거 상태에서도 자녀에 대한 면접교섭권을 요구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5)대머리라는 사실을 알리지 않은 것을 이유로 이혼을 요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선 “대머리는 외모적인문제이기에 결혼 전 반드시 고지해야 할 의무 사항이라고 보기 어렵다. 따라서 혼인 취소 사유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6)이혼 이미지(위 기사와 관련 없음). 123rf
(7)탈모·불임·난임 이혼사유 어려워
(8)위 사연 외에도 탈모 사실을 숨기고 프러포즈한 남
(9)자친구에게 배신감을 느꼈다는 사연은 종종 올라온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결혼정보회사 듀오는 결혼적령기인 20~30대 미혼
(2)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남성은 여드름 여성을, 여성은 대머리 남성을 가장 싫어하는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힌 바 있다.
(3)그러나 위 사례처럼 대머리라는 사실을 속이고 결혼한 것은 기타 혼인을 계속하기 어려운 중대한 사유로 보기는 어렵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불임이나 난임도 마찬가지다.
(4)판례는 사기 결혼 즉 혼인 취소는 ‘혼인을 결정할 만한 중요한 사실을 적극적으로 기망한 경우’에만 혼인 취소를 인정하기 때문에 심각한 질병, 학력, 직업,결혼, 이혼 여부 등의 사유에 대하여 서류를 위조하는 등 적극적인 방법으로 기망한 경우에만 아주 엄격하게 인정하고 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대머리 안알려준게 이혼 사유라면 성형 사실 고지하지 않은 여자들도 전부 이혼사유가 되어야함
(2)답글 41
(3)남편이 대머리인게 문제가 아니라 글 맥락을 보니산후우울증에 이혼하자고 하는 등 기본 인성이 덜됐 네. ..―지나가던 대머리 한말씀 올림
(4)답글 21
(5)결혼 전에 알리지 않은 게 문제의 시작인데 무슨…신뢰가 깨진 거지. 게다가 제대로 사과도 안 하고, 산후우울증 걸린 아내한테 막말한 거네.
(6)답글 16
(7)지도 캥기니까 아내 임신했을 때 돼서야 말한 거잖아. 숨길려고 작정을 한 건데 이건 악의가 있다고 봐야됨
(8)남편도 좀 임신을하면 못떠날것같아서 고백했고 애나으면 애잡고있으려고 했나.. 그걸 근데 하필 힘들때 말해… —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