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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D 헤럴드경제
(2)중소업체 “사업 다 접을 판…공멸은이미 시작됐다
(3)입력 2024.2.27. 11:13
(4)국내 유통생태계 교란 현실화오프라인매장 상황은 더 심각제조사도 저가 완제품에 긴장일각에선 지속가능성 의문도
(5)해외 직구 추이 (단위 억원)유사제품 가격비교 위원
(6)2022년 2023년
(7)국내 온라인물
(8)초음파가습기
(9)무선헤드폰
(10)차량용청소기슬리퍼8만8000
(11)1만2980
(12)팽이장난감접이식침대
(13)6만1970
(14)각애플리케이션자료그래픽디자인: 최수아통계청 자료
(15)“저가 제품 홍보는 우리가 다 했는데 알리는 편하게 돈만 가져가는 형국입니다. 피해가 너무 큽니다.”
(16)유통판매업체 이지텍은 지난 2016년부터 생활가전부터칫솔, 유아옷 등 다양한 중국산 저가 제품들을 국내로 들여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매했다. 지난달 이지텍은 해당 사업을 접었다. 중국 이커머스에서 초저가 제품들을 국내에 직접 팔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같은 제품을 3~4배 저렴하게 파는 중국 이커머스와 대적할 도리가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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