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손웅정 “아시안컵 지금 상태로 우승하면 한국 축구 병들까 걱정”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한국, 그리고 나란히 우승후보로 꼽히는 ‘숙적’
(2)일본 중 어느 팀이 더 우승 가능성이 높아 보이냐는 질문에 손 감독은 “(선수 개인 기량의 총합을놓고 볼 때) 한국은 일본에 게임도 안 된다. 우리축구인들이 반성해야 한다”고 답했다.
(3)이어 “축구 실력, 축구계의 투자 등 모든 면에서한국은 일본에 뒤진다. 우승해서는 안 된다”며“64년 동안 한 번도 우승 못 한 것에 대해 나는물론이고 모든 축구인이 반성해야 한다”고 우려했다.
(4)‘아들이 대표팀 캡틴인데 그렇게 말씀하셔도 되느냐’고 묻자 열정과 확신으로 차 있던 손 감독의눈빛이 살짝 흔들렸다.
(5)손 감독은 목소리를 낮추면서 “당연히 한국이 우승하기를 바란다. 그런데 이렇게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우승해버리면 그 결과만 가지고 (변화 없이) 얼마나 또 우려먹겠느냐”라면서 “그러다가한국 축구가 병 들까 봐 걱정된다”고 전했다.
(6)그러면서 “텅 빈 실력으로 어떻게 속여서 일본 한번 앞섰다고 해도, 그건 스스로를 속이는 것이다.냉정하게 말하면 우승하면 안 된다”라고 덧붙였다.
(7)한편, 손 감독은 손흥민이 여전히 월드클래스가아니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아니다. 토씨 하나 건드리지 말고 그대로 써달라. 월드클래스 아니다”라고 답했다.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