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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유치원 다니는 내내 마스크 끼고 살았음
(2)-> 사람이 대화할 때 입모양이나 표정 이런 걸 관찰 못함
(3)-> 언어적 자극이 적어서 언어 발달이 늦음
(4)2. 코로나로 어디 소풍이나 놀러가는 다양한 활동들 거의못해서
(5)애들끼리 사회성같은 거 기를 수 있는 장소가 유치원 실내뿐
(6)-> 다양한 활동들로 사회성이 자극돼야하는데 그게 결여
(7)-> 친구들끼리 배려, 소통 등 제대로 할 줄 모르고 이기적
(8)이게 행동
(9)-> 작은 다툼이 하루에도 몇 십번씩 발생
(10)3. 코로나로 인해 실내에서 tv영상이나 유튜브 이런 걸로
(11)시간 보낸 게 많아서
(12)애들이 그런 영상들처럼 쉴새없이 자극적이지 않으면 집
(13)중을 못함
(14)-> 수업이나 선생님 말씀을 전혀 듣질 않음
(15)-> 유튜브 많이 봐서 그런 건지 뭔지
(16)애들이 정서적으부정적인 말을 많이함 (고작 6~7살인로
(17)데 친구한 죽테씨발, 머리를 꺾어버린다 등등의여버린다,
(18)말을 하는애들이늘었다고함)
(19)-> 또 작은 다툼들 발생
(1)유아 발달선별검사 결과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발달 지연 의심
(3)언어 지연
(4)개인사회성 지연 77%
(5)(중복가능)
(6)대상 : 서울 마포.서대문구 어린이집 원아자료 : 이화여대 아동발달센터
(7)앞서 교육단체인 사교육걱정없는세상이 지난해 서울·경기 지역국공립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709명, 학부모 742명 등 1,451명을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원장과 교사의 71.6%는 코로나19유행이 아동 발달에 영향을 미쳤다고 답했습니다. 이 가운데언어발달이 지연됐다는 응답은 74.9%에 달해 보육 현장에서
(8)영유아의 언어 발달에 대한 위기의식이 높다는 사실이 드러나기도했는데요.
(1)”코로나19시기 영유아 3명 중 1명은 발달지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전아름 기자 I⊙ 승인 2022.12.1315:50 | 댓글0
(3)서울시, ‘코로나19 이후 영유아 발달실태’ 전국 최초 조사결과보고
(4)【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5)서울시가 코로나19 이후 영유아의 언어, 정서, 인지, 사회성 등 발달상황을 전국
(6)실태조사 결과,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총 456명)의33%(152명)는 현재 발달에 어려움이 있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 분야 정상발달 아동은52% 내외(237명)였다. 지속적인 관찰을 통해 발달 향상이 필요한 아동은 15%(67명)로 나타났다.
(7)도움이 필요한 발달 분야는 ‘전반적 발달’(18.2%), ‘정서’(10.5%), ‘언어’(7.9%), ‘사회성’(6.5%) 분야 순이며, 2개 이상 분야에 어려움을 겪는 영유아도 46명이었다.
(1)코로나19 대유행 기간에 태어난 아이, 의사소통 발달 지연돼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지난 6월 21일 아일랜드 왕립외과대학(Royal
(3)College of Surgeons in Ireland) 연구진은 국제 학술지 ‘소아질환회보(Archives of Disease in
(4)Childhood)’를 통해 코로나19 기간 동안 태어나고자란 일명 코로나 키즈의 의사소통 발달이 심각하게지연되고 있다는 연구를 공개했다.
(1)서울시가 지난해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 456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명을 조사한 결과 3분의 1에 해당하는 152명이적절한 발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거리 두기가 시행된 지난3년간 마스크를 쓰고 지내며 언어에 상대적으로덜 노출되고 스마트기기 사용이 늘면서 적절한 사회성 발달 기회를 놓친 탓이다.
(1)코로나 이후 ‘말’을 잃은 아이들…EBS 언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어·사회성 격차해소 프로젝트 진행
(3)& 전아름 기자 | ① 승인 2023.09.06 11: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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