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집게손사태 대해부] “게임사, 다양
(2)성 버리면 ‘바다이야기’로 전락할것”
(3)입력 2024.01.06. 오전 5:04 기사원문
(4)이지민 기자
(5)1) 가가 1)
(6)전문가들은 약 21조원에 달하는 국내 게임 산업이 여성을 배제하는 방식의 운영을 고수하면 성장의 한계에 부딪힐 것이라고 한목소리로 경고한다.
(7)김 회장도 “빈 수레가 요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즉, 극단적인 주장을 하는 남성 이용자들에 대항할 수있는 구심점이 지금까지 부재했기 때문에 그들의 목소리가 과대 대표됐을 수 있다는 뜻이다. 그는 “남성과 여성 이용자의 비율 차이를 보면, 오히려 양측 이견을 조율해서 둘 다 끌고 가려는 게 이윤을 내는 기업입장에서도 맞다”고 설명했다.
(1)전문가들은 2016년 넥슨 성우 교체 사건이 분기점이 됐다는 데는 동의했다. 윤 교수는 그 사건을 ‘왜곡된 소비자 운동의 성공’으로 정의했다. 단순히 해당 사건 때문에 페미니즘 백래시가 만연해졌다고는 할 수 없지만, 남성 이용자들에게 확실한효능감을 심어준 사례라는 설명이다. 그는 “이용자 정체성에서 소비자 정체성으로바뀐 계기로, ‘내 돈 냈으니까 내 말 들어’라는 잘못된 논리에 힘을 실어준 것”이라고 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윤 교수는 이 같은 소비자 운동에서 돈을 쓰는 사람과 목소리를 내는 사람이 동일하다는 보장은 없다고 강조했다. 즉, 확인되지 않은 소비력에 회사가 휘둘리고 있을 가능성도 높다는 의미다. 그는 “게임회사 매출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큰손 이용자들은 소비자 운동에 관심이 별로 없다”며 “게임회사들이 소수 남성 이용자들의목소리를 과대평가하고 있을 확률도 꽤 높다”고 했다. 윤 교수는 남성 이용자들의과금, 소비력 등을 연구 중이며 내년 중순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3)김 회장도 “빈 수레가 요란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즉, 극단적인 주장을 하는 남성이용자들에 대항할 수 있는 구심점이 지금까지 부재했기 때문에 그들의 목소리가과대 대표됐을 수 있다는 뜻이다. 그는 “남성과 여성 이용자의 비율 차이를 보면,오히려 양측 이견을 조율해서 둘 다 끌고 가려는 게 이윤을 내는 기업 입장에서도맞다”고 설명했다.
(4)이지민 기자 aaaa3469 segye.com
(1)댓글남자들은 여초 게임 가서 ㅈㄹ 안하는데 여자들은 꼭 남초 게임 와서 노출이 많니 사상이 빻았니 ㅈㄹ하면서 민원 넣잖아요 씨발년들아 이미지 텍스트 확인
(2)포텐에 10 분 전
(1)닉네임은2-8자 46 분 전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다양성이라쳐도 주 소비층이 외면한다는건데 지들이 왜 지랄임ㅋㅋㅋㅋ
(3)소비자들한테 외면받는 상품은 도태되는게 당연한거지 소비자들한테 외면당하는 저 음침한 병신짓을 다양성이야 하면서 계속 내보내야되냐고ㅋㅋㅋ 역시 씹좆페미는 정싯병이다
(1)그럼 다양성 위해 다 허용해야지 왜 여자 좀만 벗겨도 발작하냐 ㅋㅋㅋ그리고 다양성을 원하면 하청받은 게임에 염병하지말고 직접 만들어 이미지 텍스트 확인
https://news.nate.com/view/20240106n00870
걍 싫다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문제 있는 발언을 했고 이게 관계자의 말이었으면 확신을 갖고 싫지 ㅋㅋㅋㅋ
BL 컨텐츠 제작자가 발언으로 여혐 논란 나면 무사할 거 같나
그리고
다양성 어쩌고 했다가 노벨피아 였나 소설 플랫폼 테러 당해서 도게자 박고 디즈니 십창 났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소비자가 강제로 해줘야 하는 이유가 있나 싶음 돈 맡겨놨나 ㅋㅋㅋㅋ
헬스장 소비자 협회 롯데리아 소비자 협회 등 각족 소비에 협회 만들 양반들인가 ㅋㅋㅋㅋ구심점이 왜 필요함 소비에 진짜 모름
고객들과 고객이었던 사람들이 싫다는게 본질 아닌가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