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이선균, “”””내밀한 사생활 노출에 위축””””

0
(0)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억울하다던 이선균, 돌연 숨진 이유는…”내밀한 사생
(2)활 노출에 위축”
(3)전형주 기자|입력 2023. 12.27. 14:42
(4)(서울=뉴스1) 박정호 기자 = 마약류 투약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던 배우 이선균씨(48)가 숨진 채 발견됐다. 27일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112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으로 출동했다. 사고 현장에서는 번개탄을 피운 흔적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망 이유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사진은 이선균 씨가 지난 23일 오전 인천 남동구 인천논현경찰서로 3차 소환조사를 받기 위해 도착한 모습.(뉴스1 DB)2023.12.27/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5)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아온 배우 이선균(48)이 숨진 채 발견됐다. 모든 혐의를 부인하며 거짓말 탐지기 조사까지 의뢰한 지 하루 만이다. 일각에서는 경찰 수사과정에서내밀한 사생활까지 노출되면서 비롯된 비극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6)27일 서울 성북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선균은 이날 오전 10시30분쯤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에주차된 차량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7)경찰은 그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선균은 전날 밤 유서로 보이는 메모를 남기고 집을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8)”수사과정서 내밀한 사생활까지 노출…이선균 위축됐을 것”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이선균이 갑작스럽게 숨지면서 경찰의 책임론이 한층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경찰의 내밀한 수사 정보가 입건 전 외부로 유출된 것을 지적하며 이선균이 기본권과 방어권을 제대로 보호받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2)경찰 출신 프로파일러 배상훈 우석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머니투데이와 통화에서 “이선균이(마약으로) 뭐가 걸리는 게 있어 극단적 선택을 하진 않았을 것”이라며 “경찰 조사 과정에서 자신의 사생활이 다 드러나 명예가 실추됐고, 가족에 대한 감정까지 복합적으로 섞여 위축돼 있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3)이어 “전날 거짓말 탐지기를 통한 조사를 의뢰했다는 건 조사 당시 상당히 흥분해 있었다는뜻”이라며 “심리라는 게 양가성을 갖지 않냐. 억울함과 분노, 위축으로 (극단적 선택을 했다고)보는 게 맞을 것 같다”고 분석했다.
(4)배 교수는 이선균이 이미지로 먹고사는 배우인 만큼 경찰이 수사과정에서 보안에 더 신경 써야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수사와 관계없는 내밀한 사생활까지 외부에 알려지면서 이선균의 심리가 더욱 위축됐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5)그는 “가장 큰 쟁점은 정작 마약보다 실장과 관계였다. (경찰이) 둘의 관계를 암시할 수 있는 힌트를 계속 외부에 흘리면서 이선균을 압박하지 않았냐”며 “마약을 안 했다고 하면 실장과 관계에 대한 말이 계속 나오고, 결국 수렁에 빠지게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른 쓰레기 기사들과 다르게 올바른 분석 같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