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에 관해 몰랐던 30가지 사실 jpg

비행기에 관해 몰랐던 30가지 사실  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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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비행기는 날개에 연료를 싣는다(기종에 따라 꼬리나 동체에도 싣음)
(2)2. 비행기가 순항하는 고도인 3-4만 피트는 산소가 부족해 인간 스스로 숨을 쉴수 없는 고도이다.
(3)그래서 여압 장치를 이용해 지상과 비슷한 수준의 공기를 공급한다.
(4)3. 비행기 에어컨은
(5)엔진에서 들어오는 아주 고열의 압축 공기 + 비행기 밖의 영하 4-50도의 공기를 섞어서 기내로 공급하는 것이다.
(6)4. 비행기 여압에 문제가 있을땐 산소마스크가 자동으로 내려오는데
(7)이럴땐 당황말고 바로 착용해야 한다. 비행기가 다니는 고도에선 산소가 희박하기에 10-20초 이내에 바로 정신을 잃는다.
(8)5. 비행기 구명조끼는 하나당 약 4-5만원이고, 만약 훔치면 내
(9)장된칩있어이내릴때 경보가 울린다.서
(10)6. 비행기가 물에 비상착수 했을때, 구명조끼를 착용하는데
(11)이때 절대로탈전 기출구내에서명조끼를부풀리면안된다.
(12)부풀려진 구명조끼는 탈출에 방해가 되어서, 충격에 버텼다
(13)하익사더라도할가능성이있다.
(14)7. A220 같은 일부 기종은 중간 좌석이 더 넓다.
(15)8. 비행기 사고가 일어날 확률은 번개를 맞을 확률보다 적다.
(16)9. 최초의 오토파일럿은 1912년에 나왔다.
(17)10. 최초의 초음속 여콩코드가 아닌 1968년에 초도객기는
(18)비행한소련의 TU-144이다.
(19)11. 비행기 창문 덮개를 이/착륙항상 올려야 하는 이유는시
(20)비행기 사고가 대부분 이/착륙시 발생하기 때문이고,문 을 통 해
(21)혹시 엔진불나거생면창확인해
(22)야기때문
(23)12. 비기내식이 지행기보다맛없게느껴지는 이유는 사람문이다.
(24)은약 10km상공에서미70% 정각을도잃때
(25)13. 가장 짧은 비행기 노선은 스코틀랜드 웨스트레이와 파파
(26)웨스트레이를 잇는 노선이다.
(27)약 1-2분이 소요되며, 가격은 2만 5천원 정도라고 한다.
(28)14. 비행기 음료 서비스에서 토마토 주스가 맛있는 이유는
(29)단맛, 짠맛, 쓴맛 등 느을칠맛은능력는더 향히려저하되는 비행기에서 감
(30)오되고,
(31)엔진 소음과, 기내 습도등영향 때문에 비행기에서 토마토 주
(32)스가 더맛것이다.있는
(33)15. 1988년 최초로 글래스 콕핏을 적용한 항공기 747-400
(34)이 출시하며,종실내 운항승무원2명이줄어들었다.로
(35)16. 반면 최초의 2인 조종 체계를 갖춘 항공기는 보잉 737
(36)100이다.
(37)17. 88년 당시 기술력의 한계로 보잉 747탑재되운관)이글래스 콕400의
(38)핏CRT (브라은었고,
(39)후에 LCD로 개선되었다.
(40)18. 가장 큰 민항기엔 진 은 제 네 일렉트럴사의 GE9X이고,릭이 엔진은 737의 동체 너비 보다 크다.
(41)19. 비행기 순항중 난기류로 추락한 사례는 한건도 없다.
(42)20. 라이트 형제 중 한명인 오빌 라이트는 이 록히드 컨스텔레이션 고니 기에 잠시 탑승해서 조종을 했는데,오빌은 ‘비행기 의 날 길이개 가 내 가 처 날았던 거리보다 길음어졌군’이라는 말을 남겼다.
(43)실제로 컨스텔레이 기의 날션길이개 38m 이고 라이트 형는제가 처음으로 날았던 거리는 37m 이다.
(44)-아시아나 진노인 금연
(45)21. 비행기 전노선 금연은 95년 아시아나항공이 최초로 시행
(46)22. 마지막으로 생산된 보잉 747은 아틀라스 항공이 보유 중
(47)항공기 좌석 안전도※숫자는 생존확률
(48)앞편산악지형 정면충돌 사고,고기어 장 등 착륙 때사고피해가 크다.(생존확률 65%)
(49)딩랜
(50)비상구 주변탈출 용이, 생존확률 크다.
(51)통로비상구로 가는 길 용이(64%)
(52)탈출이 번거롭다.(58%)
(53)정면충돌 가능성 적다. (53%)
(54)참고: 영국 민간항 공관 리 보고서국(CAA)항공사고 대피 때 인간 경험 데이터베이스’
(55)23. 미 연방항공청이 조사한 바 에 따 르 면 항 뒷좌석이 약공기40% 이상 안전하다고 하지만,
(56)그냥 비상구 근처 자리가 탈출엔 용이하다.
(57)24. 비행기가 첫 착륙, 출고 후 최초 상업 은퇴하는 기장비행,의 마지막 착륙 후 등 특 별 상황에한 축하 목적으로 도착지의공항 소방대 소속 소방차가 비행기에 물을 뿌려주는 워터 살루트 라는 전통 있다.이
(58)25. 버진 애 틀 랜 틱 항공 소속 비행기가 위에서 워터 살루트를받다가, 소방대가 실수로 물 아닌 소화용 약재를 뿌려버리이면서기체의 민감한 센서, 엔진 부분에 거 품소 사례된 도 있
(59)가득 차며 비행이 취이
(60)26. 보잉 737에는 랜딩 기어 덮개가 없다.
(61)27. 5-60년727, DC-9 등에는도 없던 미국 시골 공항에도 운용초대제트기창기당시 계단차
(62)위해기
(63)기체 뒤쪽에 기내로 향하는 계단이 있었다.
(64)28. 근무 기준을 맞추위장해비리승무원들이기에는
(65)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66)29. 비행기가 번개맞으날개흘러공중으로 흩어지
(67)는 안전 장치가 설치 되어
(68)30. 보잉 777-300은 엔진 한쪽꺼져도 5시간 30분동안 비
(69)가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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