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의 대규모 행정 시스템 마비

초유의 대규모 행정 시스템 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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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현재 행안부의 전
(2)네트워크 장애로 일부 거기
(3)(주민등록 등·초본/연감시본인서명사실확인서전
(4)/정부24 어디서나민원 글
(5)발급이 불가합니다.
(6)행정전산망 ‘먹통’..민원서류 발급 ‘올스톱’
(7)전국 행정센터 ‘마비’
(8)뉴스데스크
(9)행정전산망 장애… 민원 서류 발급 중단
(10)주민등·초본, 인감증명서 등 ‘올스톱’
(11)• 정부24
(12)정부24 서비스 중단 안내
(13)국가정보자원관리원네트워크 장비 모음 등으로 서비스를 일시중단합니다
(14)중단 일시 : 23.11.17(금) 13:55 조치시까지
(15)※ 서비스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16)온라인 ‘정부24’도 오후 들어 전면 중단
(17)) 행정안전부
(18)행정안전부
(19)”복구에 전력 정상화 시기 알 수 없어”
(20)윈드배급)
(21)”대출서류 급한데”…현황 설명도 대책도 ‘전무’
(22)민원인 불만 폭주
(23)부동산·금융 거래부터 일상 업무 ‘마비’
(24)민원인 (음성변조)
(25)아침 9시부터 왔죠. 지금 인감증명서가 없으면 (집을 매수하는 쪽에서
(26)대출을못 받아요. 지금전부 다 이사하고 있는데 어떻게 하죠?
(27)민원인 불만 폭주 N NAVER
(28)intra.gov.kr의 메시지
(29)폐지된 인증서에서나 변동과 실패하였습니다. 인증관리센터에서 확인하
(30)시기 바랍니다
(31)정부 “행정전산망 오류 때문”
(32)행정 전산망민원 서류
(33)일선 공무원들의 전산망 접속에는 문제가 없지만, 민원 서류를
(34)발급할 때 거쳐야하’인는과정에 장애가 생겼다는 겁니다.증’
(35)죄송합니다
(36)같은 인증시스템 쓰는 ‘정부24’도 타격
(37)외부 침입 정황 없어… 원인 파악 중
(38)”원인 규명과 복구에 집중”
(39)“대책을 논의하는 상황은
(40)행정안전부는MBC와의 통화에서 ‘사태가 길어질 경우 어떤
(41)대책이있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우선은 원인 규명 복구과”대”며 책 을 논 의 하 고
(42)에 집중하고있다있상황은는아니”라고
(43)설명했습니다.
(44)● 무인민원
(45)”납부 기한 연장·소급 적용 예정”
(46)’초유의 행정 마비’ 왜?
(47)네트워크 장비
(48)(L4 스위치)
(49)인증 서버
(50)’새올’이라고 불리는 행정전산망에 접속은 되지만, 막상 서류
(51)발급 등을 하려면 ‘인습니다.증안 돼서 먹통이 되고 있는 거라고 말’이
(52)씀드릴 수
(53)일단행안부는 ‘인증’ 서버정와주고받는 네트워크 장비보를했습니다.
(54)에 문제있었던 걸로 보고, 이 장비를 교체가를
(55)그런데 문제가 전혀 해결되지 않았는데요.
(56)결국시발점이 된겼는지 파악조차혼란의이 ‘인증’ 서버에 왜, 어떤 문제가 생상황입니는
(57)안되고 있다.
(58)복구 최대 2-3일
(59)”복구에 최대 2~3일 걸릴 수도”
(60)’서비스를 정상화데는 얼마가 걸릴 거다’ 이 정도의 말도하는
(61)행안부가 명확히 못 내놓고 있는 실정입니다.
(62)민전문간최대 2~3일이 걸릴 수도 있다는 전망까지 내가들은
(63)놓고 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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