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베이징 올림픽때 중국이 남자 피겨 경기 전 관중들에게 경고한 이유.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베이징 올림픽 남자피겨 경기 시작 전
(2)관중들에게 꽃이랑 인형 던지지 말리고 경고
(3)왜 팬들은 꽃다발을 던질까.또 언제부터 인형들도 ‘선물목록’에 가세했을까.이들은 모두 불 같은 연기를 펼친 선수에 대한 팬들의 답례다.꽃을 던지는 건 피겨계의 오래된 관행이다.김풍렬 피겨 부회장은 “언제부터인지는 확실치 않지만 뛰어난 연기를 펼친,혹은 자신이 좋아하는선수들에게 꽃을 던지는 건 오랜 세리머니’로 인식돼 왔다’고 밝혔다.꽃 대신 인형을 던지는 건 최근의 일이다.마치 유행처럼 번진 일종의 ‘트렌드’이지만 여기엔 팬들의배려도 숨어 있다.일단 꽃다발의 무게는 인형에 견줘 가볍다.원하는 위치까지 날아가기는 인형보다 쉽지 않다.또 다음 선수가 혹시라도 깨끗이 치워지지 않은 빙판에서 걸려 넘어지지 않을까 하는 염려도 배어 있다.때문에관객들에게 꽃을 특수 포장하도록 하고 있다.규정에 없어 포장만 제대로 한다면 ‘빵’ 등을 포장해 던져도 무방하다.인형들은 모두 해당 선수가 챙겨 가지만 김연아처럼몇 개를 제외한 뒤 경기장 자원봉사자나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선수가 대부분이다.김연아도 이번에 쏟아질 인형등을 경매에 부쳐 얻어지는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할예정이다.
(4)피겨에서는 선수들이 무대를 마치면 팬들이 꽃이나인형을 던지는 문화가 있는데
(5)이번 베이징 올림픽에서 남자피겨는 하지말라고 경고함.
(6)그 이유는 한국에도 유명한 하뉴라는 선수 때문인데
(7)하뉴선수가 연기를 끝내면 팬들은 하뉴가 좋아하는
(8)인형을 던지는데….

이미지 텍스트 확인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