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ND)F1의 전설이 남긴 간지나는 명언의 어두운 이면

F1 3회 월드챔피언 아일톤 세나가 인터뷰 중에 남긴 말

레이싱 드라이버가 된다는 건 항상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는 것임을 알아야합니다.

레이싱 드라이버가 된다는 건 다른 사람들과 경주한다는 것입니다.

눈 앞에 보이는 공간을 않는다면, 당신은 더 이상 레이싱 드라이버가 아닙니다. 우리는 경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승을 위해서.

우리 모두의 주된 동기는 승리를 위해 경쟁하는 것입니다.

(SOUND)F1의 전설이 남긴 간지나는 명언의 어두운 이면“눈앞에 있는 겅간을 파고들지 않는다면 당신은 더 이상 레이싱 드라이버가 아닙니다”라는 말은 거의 f1팬들 사이에선 성경의 한 구절같은 말이 됐다.

근데 이 인터뷰엔 어두운 이면이 있다.

우선 이 인터뷰는 1990년 호주 그랑프리 직전에 촬영된 것이다. 호주 그랑프리? 그럼 그 전 그랑프리는?

F1에 조금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사고가 일어난 일본 그랑프리였다.

(SOUND)F1의 전설이 남긴 간지나는 명언의 어두운 이면대충 이때 상황을 요약해서 설명을 하자면 당시 맥라렌 소속이였던 아일톤 세나와 페라리 소속의 알랭 프로스트는 월챔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이였다.

이 상황에서 아일톤 세나가 프로스트와 경기 첫 랩 첫 코너에서 의도적으로 프로스트와 충돌, 같이 리타이어하면서 월드챔피언을 확정지었다.

(SOUND)F1의 전설이 남긴 간지나는 명언의 어두운 이면사고를 내서 어떻게 월챔을 확정짓냐고?

이 시즌에 그랑프리가 16번 열렸고 일본 그랑프리는 15번째 경기였다. 일본 그랑프리 직전에 세나의 포인트는 78점, 프로스트는 69점이였다.

그리고 우승자는 포인트 9점을 얻는다. 만약 여기서 둘다 단 1점도 따지 못 한다면 다음 경기이자 시즌 마지막 경기인 호주 그랑프리에서 세나가 1점도 못 따고 프로스트가 우승을 해도 세나의 우승이 확정인 것이다.

(마지막 경기에서 동점이 될 수도 있지 않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때는 16번의 경기 중 제일 점수가 잘 나온 경기 11개의 포인트만 합산해서 챔피언을 정했다.)

그리고 세나는 의도적으로 프로스트와 사고를 낸 것이다. 그는 이것이 그저 불운한 사고라고 주장했지만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이것만 보면 세나가 걍 미친새끼인 것 같지만 세나는 자신이 f1을 운영하는 fisa가 프로스트를 밀어주기 위해 저신을 차별한다고 느끼는 중이였다.)

이쯤되면 세나가 저 말을 왜 했는지 감이 올 것이다. 자신은 그저 눈 앞에 있는 공간을 파고들었을 뿐이라고 변명한 것이다.

(SOUND)F1의 전설이 남긴 간지나는 명언의 어두운 이면심지어 저때 질문을 했던 사람은 f1 3회 월드챔피언, 재키 스튜어트였다.

세나는 스튜어트의 질문을 굉장히 불쾌해했고, 다시는 스튜어트와 인터뷰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심지어 1년동안 말도 한마디 안 했다고 한다.

(SOUND)F1의 전설이 남긴 간지나는 명언의 어두운 이면하지만 세나는 독실한 기독교인이였고, 자신이 거짓말을 하며 살아가는 것을 신이 원치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1991년, 세나는 자신이 의도적으로 프로스트와 충돌했음을 시인했고, 스튜어트에게도 전화를 걸어 사과했다고 한다.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