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토픽 > 결혼생활
(2)결혼 후 첫 이혼위기..
(3)삼성전자 • 맛**次次次次
(4)마음이 사실 많이 힘든데..누구한테라도 털어놓고 싶어서 글 올려요ㅠ전 남자고 결혼한지는 아직 1년이 안됐는데 가장 행복해야 할 신혼생활이 싸움의 연속이에요.
(5)대부분의 가정이 그렇듯 싸움의 원인이 누구쪽에 있냐와는 상관없이 남자가먼저 미안하다고 하잖아요. 연애때부터 싸웠을 때 단 한번도 냉전상태에서 먼저 대화해보자고 한 적이 없었고 싸우고 나서 바로 풀수도 없어서 항상 시간이좀 지나고 나서 제가 먼저 미안하다고 얘기를 꺼내고 화해를 시도하곤 했습니다.
(6)결혼 후에도 이런 양상은 이어져갔고, 뭐…괜찮았습니다. 제가 먼저 와이프를이해해보려고 생각하면 제가 잘못한적도 있기도 했고 와이프 입장에서도 섭섭하다고 생각할 순 있으니까요.
(7)그래도 한가지 바램이라면, 제가 먼저 화해를 시도하고 얘기좀 해보자고 했을때 최대한 차분하게 얘기를 했으면 좋겠는데 소리지르면서 화를 내고 내가 어떤 부분이 문제다 항상 이런식으로 얘기하니깐 결국에는 제가 대죄인이 되고그런 얘기를 듣고서도 미안하다고 계속 얘기하면 풀리긴 하더라구요.와이프 성향을 보면 화가나는 부분에 대해서는 꼭 짚고 넘어가고 짜증내고 화를내야 그나마 마음이 풀리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상황에서 아..그래도 내가조금만 참으면 화를 풀겠구나 이런생각으로 저도 할말이 많았지만 참고 넘어가곤 했습니다.
(8)사람마다 화를 푸는 방식이 다르니..이건 제가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9)최근에 결정적으로 크게 싸우게 된적이 있었는데, 그 이유를 말하기는 좀 민망하지만, 2세계획에 대한 서로간의 생각차이가 있어서 싸우게 됐습니다.
(10)와이프는 아기를 빨리 갖고 싶었했는데, 그 이유가 지금 다니는 직장을 얼른 그만두고 육아휴직을 받고 싶어하거든요.
(11)그래서 저번달부터 배란일테스트기를 사서 가장 임신확률이 높은 날을 체크하고 그날에 맞춰서 관계를 갖자고 얘기를 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저도애기 생각이 있지만 그냥 자연스럽게 관계시에 피임을 안하고 아기가 생기게되는 형태를 원했습니다.
(12)그런 상황에서 그저께 와이프가 배테기를 하고나서 확률이 높은 날이라고 얘기를 했고 저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어제 글램핑을 가게 됐습니다.
(13)그저께 확률이 높은 날 관계를 가졌고, 와이프는 글램핑장에서도 관계를 갖기를 원했는데. 제가 밤에 누워있다가 잠이 들었었습니다.
(14)이때 와이프는 크게 화가 났고, 어떻게 관계를 가져야 할 시기에 잠이들수 있냐고 엄청나게 화를 내더군요.
(15)제가 미안하다고, 화를 풀어보려고 온갖시도를 했지만 화가 아주 단단히 난 상태에서 제가 하는 얘기를 듣지도 않고 계속 소리를 지르면서 화를 내는데, 저도그상황에서 참을수가 없었습니다.
(16)짜증내고 화를내는건 그렇다 쳐도 빡쳐있으니깐 말걸지 말라고 소리를 지르는데..저도 계속 좋게 얘기하기 힘들었습니다.
(17)저도 그동안 많이 참아왔던 얘기를 하게 됐고, 우리가 갈등상황에서 계속 이렇게 잘 풀지 못하고 소리지르고 대화로 완만하게 풀수 없다면 나는 이 결혼생활을 끝까지 유지하기 힘들것 같다..나름대로 제 속에 있는 얘기를 필터링 없이했습니다.
(18)근데 정말 이정도 갈등에서도 이렇게 파국을 치닿고 소리지르고 싸우는데 앞으로 최소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더 큰 갈등상황이 많을텐데 결혼생활을 유지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항생 해왔거든요.
(19)결혼선배들에게 물어봐도 신혼생활 동안 싸우는게 당연하다고는 하지만, 이렇게 갈등상황에서 감정 자제하고 대화로 풀수 없다고 생각하면 정말 이게 내가원하는 결혼생활이 맞나 하는 의문이 듭니다…
(20)다들 이런정도의 갈등은 극복하고 결혼생활을 유지하고 계시는지 궁금하구요..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21)연관 회사
(22)댓글 189
(23)⑥ 댓글을 남겨주세요.
(24)댓글 131개 더보기
(25)NH농협은행 – j*********
(26)글쓴님은 참고 화 안내시고 싸울때도 좋게 말하나요?
(27)소리지름과 화가 일방적인가요?
(28)관계의 균형이 무너진거 아닌가요?
(29)맞춰주려고만 하지 말고 화가나면 화도 내고 균형을 찾으세요.
(30)누울자리 보고 발을 뻗죠
(31)㉡ 3 시간○ 대댓글
(32)HD 현대오일뱅크 – 어********
(33)앞뒤가 크게 잘못되었습니다.
(34)애기를 갖고 싶은게 1순위, 그래서 애기를 갖게 되고 그러다보니 애기에 집중할 필
(35)요가 생기고그러다보니 육아휴직과 결국 퇴직. 이런거면 별 문제가 없습니다.
(36)근데 퇴사를 하고 싶은게 1순위, 그 방법으로 출산을 선택한건 밖으로 보기에 결론
(37)은같지출산후에도 아주 차이가 극명하게 날겁니다.만
(38)아주높은확률로 저런 도피성 출산 및 퇴사는 남편의 육아, 가사 기여도를 따지며
(39)싸움하게될겁니다. 중립을 박고 봐야하는 글이지만 대충 글쓴분의 내용을 보면 와
(40)이프분의 성향도다르지 않을거 같군요.
(41)큰 딸을 키되시진 않을까 위로 드립니다.우게
(42)㉡ 2시간
(43)• *********새회사
(44)첫문장부터 마지막 문장 까지 공감 ㅇㅇ 일 안하고 싶어서 아이를 갖는다? 아이를
(45)낳고 나면더전쟁이될뻔함게
(46)ⓒ 2시간
(47)· 쉿******티KG모빌리
(48)애기 낳으면 ….
(49)정말 생각잘해야겠다!
(50)애기태어나x100일텐데
(51)2시간○ 대댓글요ⓒ
(52)현대자동차 • 아***
(53)ㅋ 자발적을의관계
(54)나***
(55)양성평등을 지향하는 진정한 페미니스트로서 정리해줌. 성별 바꿔서 보면 남편이
(56)성질내고 먼저사과열해도내면서폭언일삼절대 지금처럼 댓글들 젠틀하는다?
(57)지않글램핑가서 먼저 잠들어서 싸운얘기까지 갈것도없이 댓글불타고 이혼하라음
(58)난리남부인 성격.문제가 많에대 댓 글고애얼른 갈라서는걸 권함생기기전에
(59)㉡ 2시간○
(60)- N*****무원공
(61)1. 와이프의 더러운 성격 문제
(62)2. 그걸 받아주고 져주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한 네 판단
(63)강하나가게서기 꺾어아니라 인간적으로 네가 받을만한 대우인지 판단하고야지가
(64)선넘으면 칼같이 맞서야지.
(65)감빼고 논리적으로 대하면 상대방도 함부로 못함.정
(66)얕보이면 쉽물어뜯기는게게인간관계임.
(67)ⓒ 2시간 31대댓글ㅇ
(68)새회사 다****성을
(69)근데 진짜궁금한게 삼성형 뭐 모잘라?? 아니면 연애때는 안그러다가 결혼후에 아
(70)내가 바뀐거야?? 연애때도 그런 사람알인거았왜 결데혼을했어딱봐도 여자집??
(71)뭐 잘살그런것아닌거같은데 자발적으도로왜 퐁퐁남이되모르겟네려는지
(72)애 낳지나중엔 진짜 집안일도 다 혼자 할듯??
(73)ⓒ 2시31간대댓글
(74)한국아스텔라스.j********
(75)서로 소리지르지말이야기 하기로 해봐요.고
(76)㉡ 1시간
(77)HD- J*****현대중공업
(78)ㅋㅋㅋㅋㅋㅋ육아하면 더 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을듯임신하거나
(79)㉡ 1시간 좋아요○ 대댓
(80)애기생기면 호르몬변화 때문에 더 심각해질텐데 감당할 수 있을까ㅠ 나도 여자지
(81)만.. 애기시간갖는맞게싶은디
(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