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롯데카드
(2)오후 6:05
(3)9월 24일 일요일
(4)매장이용 시간이 너무
(5)[Web발신]
(6)깁니다. 젊으신 고객님들은
(7)4,600원 승인
(8)아예 이쪽으로 안오고있어요
(9)롯데3*0*
(10)일시불 09/24 11:09
(11)오늘 오전부터 아빠가 매장을 이용하셨는데, 사장님으로부터 이런 쪽지를 받으셨다고 들고 들어오셨습니다… 아버지께 연유를 여쭤보니, 커피 한 잔 사시고 오래 계셨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저 상황에 있어 아버지의 문제는 재주문을하지 않은 것, 혹은 너무 오래 있는 것일 텐데, 갑자기 나이관련 지적이 왜 있는 건지 의문이 듭니다. 사칙에 고객의 나이에 대한 내용이라도 있는 것인지 ㅎㅎ… “젊은 고객님들은 아예 이쪽으로 안오고 있다”는 언급은 저희 아버지의 행동이 문제가 아니라, 아버지의 나이가 문제라는 말로 들립니다.
(12)아빠가 이 쪽지를 받고 주위 둘러보니 가게 내부에 손님이많지 않았다고 합니다. 만석인 상황도 아니었다면, 혹시 젊은 분들이 창 밖에서 저희 아버지를 보고 가게에 들어오지조차 않은 것이라고 말씀하시는 건지 궁금합니다.
(13)대학 건물 앞에 있어서 “젊으신 고객님만을 대상으로 하는가게였다면, 노 시니어 존임을 밝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앞으로는 아버지의 연령대는 갈 수 없다고 잘 말씀 드리겠습니다~! 접기
사건 터진 후 카페 본점 사과문
이미지 텍스트 확인
(1)billyangel.official 안녕하세요, 빌리엔젤입니다.
(2)9월 25일 특정 가맹점에서 고객에게 전달한 쪽지 사안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1. 해당 내용에 대해 가맹점주는 사실임을 인정하였고 이에 본사차원에서 고객님 응대와 관련한 문제에 대하여 엄중히 경고하였습니다.
(4)해당 가맹점주는 고객님께 사과 및 재발 방지를 약속하였습니다.
(5)2. 모든 매장에서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금주 내 해당 사례를 전 매장에 공유할 예정입니다.
(6)3. 또한 고객 응대 및 고객 차별 방지 교육을 보강하여 향후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이수 여부와 시행 여부를정기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7)빌리엔젤은 고객 응대에 있어 나이, 성별, 인종, 이념 및 사상 등을이유로 차별하는 행위가 잘못된 행위임을 인지하고 있으며, 관리소홀의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8)피해를 입으신 고객님께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 일로 불편하셨을모든 고객님께도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9)향후 모든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빌리엔젤이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10)감사합니다.
(1)아버지가 카페에 오래 앉아 있다가 받은 쪽지라며 온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라인 커뮤니티에 글이 하나 올라왔습니다.이 쪽지를받은 노인은 바로 일어나 카페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1)카페 사장님이 쪽지 전달하는 장면입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쪽지 내용만 봤을 땐 노인 혐오로 보이기 쉽죠.
(3)근데 저 자녀라는 사람의 글에 빠진 게 있습니다
(4)저 할아버지가 앉아 있던 시간
(5)무려 7시간.
(1)위 이미지 보면 할아버지가 자리에 안보이죠?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카페 사장
(3)(손님이 중간에 식사하러 갔다오셨고, 오래 계셨으니까…나이드신 분들 오면 (손님들이 자리를 피하는 경우가 많으니까.
(4)사장님 말로는 밥 먹고 왔다고 합니다
(5)게다가 테이블을 두 개 이어붙였습니다.
(6)카페 전세 낸 것도 아니고 7시간이나 앉아 있으면 카페사장 한숨 나오지.
(7)왜 사장님이 욕 먹고 사과를 해야 하는지 의문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