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뉴욕에서 출시하고 초대박을 쳤던 메뉴..jpg

스타벅스가 뉴욕에서 출시하고 초대박을 쳤던 메뉴..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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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벅이 뉴욕에 매장을 만들었을때
(2)회사원들이 한손에 도넛 한손에 커피를 들고 다니면서
(3)먹는게 유행하던 시기였음(던킨도넛 같은)
(4)근데 도넛에 잘 어울리는 음료가 부족한 스벅이 메뉴를
(5)고안하다 보니까
(6)사람들이 도넛에 잘 어울리는 달달한 음료를 원함
(7)그리고 입가심으로 커피를 먹고 싶어함
(8)근데 두잔 사먹긴 아까움
(9)그럼 한잔으로 두잔을 만들면 되겠네?!
(10)그래서 우선 도넛과 잘 어울리는 바닐라 시럽이 첨가된
(11)달달한 우유를 컵의 절반정도에 깔고
(12)위에 마끼아또 방식으로 폼 올리고 카라멜 드리즐을 첨가한 뒤에
(13)마지막으로 샷을 넣어서 점을 찍는다 (마끼아또라 함이점을 찍는다는 이탈리아 말이라고 함)
(14)이렇게 만들어진 아이스 카라멜 마끼아또가 최초의 카라
(15)멜 마끼아또이다
(16)처음엔 아이스 전용으로 만들었었는데,
(17)너무 인기가 폭발해버리니까 뜨거운 음료까지 만들어짐
(18)대박도 그냥 대박이 아닌 초대박을 쳐버린 스타벅스는
(19)자기들이 만든 카라멜 마끼아또를 특허 등록까지 하려고했지만…
(20)음식 메뉴를 특허로 취급해주진 않음
(21)당연히 레시피도 특허나 저작권으로 취급해주지 않지
(22)그래서 고안해낸게, 음료를 만드는 제조 과정 자체를 저
(23)작권 등록해서
(24)스타벅스 레시피가 최초이자 고유라는
(25)실제 권리가 아닌 위상 정도만 가져갈 수 있게 된다

단 음식에 달달한 음료 조합으로 인기를 얻었지만

한국사람들 입맛에는 너무 달아서 공감을 얻기 힘들었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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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빅데이터 블로백과 – 2019 스타믹스 연령별 인기음료
(2)50대 이상
(3)카페아메리카노
(4)자바칩 프라푸치노
(5)자몽허니블랙티돌체 콜드브루카라멜마키아또오늘의커피
(6)아메리카노

스타벅스가 뉴욕에서 출시하고 초대박을 쳤던 메뉴..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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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별걸 다물어보고 TMI
(2)별걸 다알려주는
(3)2022 음료 랭킹
(4)스타벅스버디 추천 트렌드
(5)자몽허니블랙티
(6)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7)스타벅스 돌체 라떼
(8)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9)돌체 콜드브루
(10)바로 6위부터 8위까지 모두 콜드브루였다는 사실

점점 순위권에서 내려오고 있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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