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획 서경덕, 후원 송혜교…‘홍범도 부조기증’ 의미있는 콜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입력 2020.03.31. 오전 11:59 기사원문
(3)1) 가가 ⑤ 凸
(4)seokyoungduk 올해 봉오동 전투 100주년을 기념하며 배우 송혜교 씨와 함께카자흐스탄 크질오르다 주립과학도서관 한국홀에 홍범도 장군의 대형 부조작품을 기증하게 됐습니다.
(5)카자흐스탄 크질오르다는 홍범도 장군의 묘역이 있는 도시이며, 그 중 주립과학도서관은 카자흐스탄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으로 다수의 고려인들이 한국어를 배우는 곳이기도 합니다.
(6)이런 의미있는 곳에 전 세계 독립운동가 부조작품 기증 캠페인’의 일환으로네덜란드 헤이그의 이준 열사 기념관, 중국 상하이의 윤봉길 기념관에 이어 세 번째로 작품을 기증하게 된 것입니다.
(7)댓글 달기_
(8)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송혜교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봉오동 전투 100주년을 맞아 홍범도 장군 부조작품을 카자흐스탄 크질오르다 주립과학도서관에 기증했다.
서 교수는 31일 자신의
SNS
를 통해 기증 사실을 알리고 “홍범도 장군을 카자흐스탄인들에게 더 널리 알릴 기회가 되고, 고려인들에겐 우리 민족의 자부심을 다시금 느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현지를 방문하는 한국인들은 홍범도 장군 묘역, 거주지 등을 둘러본 후 부조작품을 감상하는 ‘해외도시 역사투어’를 체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카자흐스탄 크질오르다는 홍범도 장군의 묘역이 있는 도시”라며 “주립과학도서관은 카자흐스탄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며 다수의 고려인이 한국어를 배우는 곳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5/0001306074?sid=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