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해군 해병대에 이어 멸망중이라는 공군

()

해군 해병대에 이어 멸망중이라는 공군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일반] (씹장문) 공군 부사관 정비특기 입대하려는 친구 있냐? 제발 하지마라
(2)조회 2323 댓글 28 ↓
(3)본인 항전특기로 입대한지 8년차인 중사인데
(4)요즘 하사들 장기 지원률은 바닥이고
(5)이번 명예퇴직 지원자들은 역대 최고로 많고
(6)짬중사~상사라인은 떼지어서 엑소더스 하고있다
(7)요즘 간부 처우로 말 많지?
(8)물론 우리들도 거기에 해당은 되지만 그것만 문제가 아님
(9)최근의 탈출러쉬엔 공군 정비특기들에게 특히 적용되는 몇 가지 이유가 더 있음
(10)뭐 페이가 적고, 야근이 많고 이딴걸로 불만을 갖는게 아님
(11)그런거 묵묵히 감내하고 일하던 사람들도 이젠 그냥 일 자체를 못해먹겠다고 전역함
(12)첫번째로 부사관 정기인사교류가 정비특기들에게도 적용되기 시작한 점
(13)이제부터 년 2회 인사교류 시즌마다 누가 어디로 팔려갈지 눈치싸움 시작해야함
(14)안그래도 TO는 허구헌날 쳐 깎아대서 작업 나갈 사람도 없는데
(15)정규편제보다 숙련급 작업자들이 모자라도 다들 같은 부대 같은 기종으로 오래 정비하던 사람들이니까
(16)알잘딱깔센 업무분담 하면서 그럭저럭 굴러가던게 제작년까지라면
(17)이젠 옆자리 파트너는 저 멀리 팔려나가서 없고, 그 자리에 새로 온 사람은 IMQC
(18)4C라서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고
(19)(IMQC라고 정비사들 레벨같은게 있는데 기종 바뀌면 초기화. 1A부터 4C까지 있
(20)전속 온 사람도 불편해, 나도 불편해, 정비품질은 떨어져
(21)그 사람도 무슨 죄냐? 원래 기종 잘 작업하다가 갑자기 전속 가라니까 2주만에 짐
(22)싸고 애들이랑 이별하고 이사와서 개고생 하는건데
(23)실제로 작년에 모 특기 인사교류 전속자들의 70퍼센트가 그대로 전
(24)역해버렸음
(25)갑자기 한반도 반대편으로 전속보내서 약혼자한테 파혼당한 사람
(26)주말마다 편도 4시간씩 운전해서 애들 보러 가다가 졸음운전 낸 사람도 있음
(27)두번째로 신기종들부터 시작되고 있는 특기샵 폐지
(28)지금 공군에서 최신 기종을 운용하는 모 비행단에서는 특기샵을 폐지하고 다 합쳐
(29)레이더를 비롯한 전투관련 항전장비 정비하던 화력반, FLY BY WIRE 정비하던
(30)비행제어반,통신/항법장비정하통신반, 전자전계통 정비하던 전자전반던
(31)등의 특기샵특기별로 임관한 정비사들이 쭉 근무하면서, 전문성을 가지고 결함에
(32)이 발생하면 고치는게 특기샵의 주 업무인데
(33)이제는 그냥 통합반에 전부 때려넣고 섞어버림
(34)레이더 20년 정비하던 최상사를 속도계 결함작업에 보내고, 전자전계통 15년 정비
(35)하던 박상사를 VHF무전기점검에보냄
(36)여기서 끝이 아님
(37)이제 하사부터 원사까지, 모든 특기정비사들이 돌아가면서 정비기부를 해야 함
(38)정비기부가 뭐냐? 항공기 타이어 바람 넣고, 고임목 끼우고, 오일 채우는, 신임하사
(39)랑 병사들이 맡는 보직임
(40)기부로 기초적인 항공기 서비싱 하면서 일선 현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배우고 나
(41)중사쯤에서 정비기장으로 승급하고, 휘하 기부들이랑 같이 팀이 되어 전담 항공기
(42)를 맡는 것이 원래의 순리였음
(43)근데 이 기부를 모든 특기정비사들한테 돌아가면서 시킴
(44)회치사로면오후에는 인사팀 계장업무 하다가, 오후에는 옆 사무실 인턴이으로
(45)되어서 복사 용지 갈아야 되는거임기
(46)하기 싫어? 준위 진급하면 빼줄게 ㅋ
(47)농담이 아님 실제로 근속 25년 원사가 오전에 레이더 결함작업 하다가
(48)12시 땡하면 집어치우고, 항공기 타이어 압력 체크하러 가야 함
(49)그럼 레이더 결함작업은 누가 하나?
(50)오걸레전동안항공기 닦고있던 근속 18년차 상사 (18년동안 통로
(51)신항법장비만 정비해봄)
(52)밥먹나고이거 뭐 어떻게 하라는거야 어디까지 한거야 하면와서
(53)서 머리 긁적이는
(54)어이 씹털리는 일이 벌어지고 있음
(55)기장도 불기부하러 나온 특기정비사도 짜증나, 결함작업 진행은 느려지니까편해,
(56)가떨어져, 가동률도동률떨이어지상부에서도 손해야니까
(57)모두가 손해만 봄
(58)실위의제로사유로, 특기샵의 허리 역할인 근속 10년~20년차의 주작업자 라인이
(59)대거 탈출하면서
(60)그 자리는 뭣도 모르고 들어온 신임하사들로 채워지고
(61)그 신임하사들도 자신들의 암담한 미래를 깨닫고 장기는 때려치우고 배째고
(62)코로나 시즌에도 아득바득 지켜냈던 항공기 가동률은 역대급으로 떨어지고
(63)기괴한 정비찐빠들이 여기저기서 터져나오는 마굴이 펼쳐짐
(64)결론적으로 위 이유들로 인해 정비사들의 업무전문성 그 자체가 박
(65)특기샵의 업무가 뭐라고? 항공기 결함을 고치는 것
(66)사쥐어짜서 정비효율을 올리겠다는 정책이면 차라리 이들을
(67)해간다는
(68)근데 이건 뭐임? 누구 좋으라고 이런 개짓을 함?
(69)근데 이 정책이 축소는 커녕 확대되려고 함
(70)KF-21도 이딴식으로 갈거란다
(71)나는 저 거지발싸개같은 정책들의 직접적인 폐해 그 자체보다도,
(72)저런 모두에게 좆같은 정책이 입안되고, 나아가 확대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73)이 공군의 의사결정라인 자체에 환멸이 든다
(74)나도 슬슬 먼저 나간 선배들한테 이것저것 물어보는 중
(75)KAI에 <그거> 하러 간 사람들만 한트럭이야
(76)이 실상을 널리널리 알리고 싶다면 실베추좀 ㅋ

이미지 텍스트 확인

(1)- 정비 고인물 부사관들
(2)· 인사교류랍시고 뺑뺑이돌려서 한반도 맞은편으로 보냄->전역
(3)- 원래 해야할일대신 이상한일 시킴 ->전역
(4)코로나때도 아득바득유지하던 장비가동률 개씹창나는중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