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쿠폰 수수료 논란

모바일 쿠폰 수수료 논란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우리 직원은
(2)’모바일 쿠폰 ‘속앓이’
(3)정성껏 준비합니다
(4)자신의 붉은 사실
(5)황성구 맘스터치 가맹점주
(6)모바일 쿠폰 바코드를 내밀면요, 가슴이 철렁 내려앉습니다.
(7)Q. KBS 제보
(8)보다 ALL 바르게 제대로 만듭니다 MOMS
(9)모바일 쿠폰 ‘속앓이’카카오선물하기
(10)모바일 쿠폰 수수료
(11)자료: 전국가맹점주협의회
(12)상품 금액의
(13)모바일 쿠폰 ‘속앓이
(14)본사·가맹점 50%씩 부담가맹점 100% 부담
(15)투썸플레이스반올림피자
(16)컴포즈커피
(17)파리바게트
(18)매콤치즈파소스
(19)내 가족는 마
(20)마진(이익)이 10% 남는다고 생각하는데 모바일 쿠폰을
(21)● 저희들이 받으면, 6%를 차감하고 저희에게 입금을 해줍니다.
(22)보다 ALL 바르게 제대로 만듭니다 M
(23)대세된 ‘모바일 쿠폰’・・・수수료 부담은
(24)가맹점주가?
(25)입력 2023.08.07 (23:58)
(26)뉴스라인 W
(27)수정 2023.08.08 (00:06)
(28)< KDI "우리 경제,이 시각 소방청 상황실 >
(29)반도체 중심..…
(30)휴대전화 메신저로 커피나 치킨 교환권 많이
(31)주고받으시죠.
(32)모바일 쿠폰이라고 부르는 이 교환권 사용이 급속도로
(33)늘면서, 한 달 거래액이 8천억 원을 넘는 수준이 됐습니다.
(34)그런데 이런 쿠폰을 돈 대신 받아야 하는 프랜차이즈가맹점에서는 전에 없던 부담이 생겼다고 호소하고
(35)있습니다.
(36)공민경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37)[리포트]
(38)커피를 주문한 뒤 휴대전화 속 바코드를 보여주고
(39)계산합니다.
(40)이렇게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적힌 금액만큼 상품권처럼
(41)쓸 수 있는 모바일 쿠폰, 소비자들은 현금과 똑같이 쓰지만
(42)이걸 받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입장은 다릅니다.
(43)[황성구/맘스터치 가맹점주 : “모바일 쿠폰 바코드를
(44)내밀면요, 가슴이 철렁 내려앉습니다.”]
(45)[강희도/투썸플레이스 가맹점주 : “(모바일 쿠폰은) 어쩔
(46)수 없이다 받는것 같아요.”]
(47)수수료 부담 때문입니다.
(48)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거래되는 모바일 쿠폰의 경우
(49)적힌 금액5~11%의를로뗍니다.
(50)프랜차이즈에따라 본사와 가맹점이 수수료를 나눠 내는
(51)경우도 있지만가맹점주가 전부내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52)통상 가맹점영업이익률팔아서 남는 돈의 비율을 약,
(53)10%로 보는데대부고스란히 수수료로 나가는분이
(54)셈입니다.
(55)[황성구/맘스터가맹점주 : “마진(이익)이치한 10%
(56)남는다고 생각하는모바일 쿠폰데저을받으면,희들이
(57)6%를 차감하고 저희에게입금을 해줍니다.”]
(58)정산 기간도 불리합니다.
(59)모바일 쿠폰을 정산해 실제 가맹점주들이현금을
(60)받기길게는 60까지이걸리기도 합니다.
(61)[강희도/투썸플레가맹점주 : “임대료 나갈 것, 그리고이스
(62)월급 나갈 것 생각하다 보면 부담감들을많이크죠.이
(63)자금적으묶여버리는 상황이 생기게되더라고요.”]
(64)가맹점주들은왜브랜드수수마다제각각인지,료율이
(65)수수료율어떤 근거로 정했는지을기준을알수 없다는
(66)점도 문제라고호소합니다.
(67)모바일쿠브랜드사와 쿠폰발행사, 그리고 유통에폰은
(68)핵심적인 역할하는플랫폼사계약에 따라 수수료가
(69)정해집니다.
(70)[모바일쿠폰 업계관계자/음:성변조”프로모션(판촉)
(71)개있념도소비자가 직고구매하접경우는있고 해서도
(72)시장 상황이 너무다양하복잡하다보니까 적당한
(73)수수료을정하기가매우 복잡한 상황이긴 하거 든요.”]
(74)플랫폼사카인브랜드별로 경쟁력카오는다른 만큼이
(75)다르다며 책정 구조료가비공는개라고밝혔습니다.
(76)중수구난방구수료율 조에매달 30% 안팎 으 로 늘섰습니모바서도달 8에쿠폰 유통 규모는일원을억
(77)어,한천
(78)어다.넘

!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