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선녀와 나무꾼 이야기에서 나무꾼의 잘못을 찾고 주체적인 여성 서사로 재구성.국어 5-1가 2. 작품을 감상해요.
(2)5-2 나 6. 타당성을 생각하며 토론해요. 와 연계 가능전래동화 다시 쓰기 시리즈
(3)여성 서사
(4)’오즈의 마법사’ 와 뮤지컬 ‘위키드’를 비교해서 살펴보고 백설공주 이야기를각색해보기. 백설공주를 주체적으로 그리거나 계모에게 여성서사를 부여할 수있도록 이야기 재구성
(5)미술 무대 연출 단원/ 국어 연극 단원 ‘함께 연극을 즐겨요’ 와 연계가능전래동화 다시 쓰기 시리즈
(6)’바보 온달과 평강공주’ 재구성하기. 딸이 어렸을 때부터 특정 인물과의 결혼을강요한 아버지 비판적으로 바라보기, 결혼 및 내조를 강조하는 이야기보다 주체적 여성 서사로 각색하기
(7)사회 5-2 삼국시대와 연계 가능
(8)전래동화 다시 쓰기 시리즈
(9)’서동요’ 재구성하기. 서동의 행동을 비판적으로 바라보기. 선화 공주를 주체적인 여성으로 각색하기.
(10)’흥부놀부’ 재구성하기. 남성 중심의 이야기에서 흥부의 처는 무조건 참는 착한여성. 놀부의 처는 철저한 악인으로 그려짐. 흥부놀부 이야기를 여성 등장인물입장에서 재구성하기. 여성 인물 입체적 보기 및 여성 서사 익히기의3-2 국어 나 6. 일이 일어난 까닭 10. 문학의 향기
(11)1 체험활동
(12)4-2 국어 나 10. 인물의 마음을 알아봐요. 와 연계 가능
(13)전체는 4-1 가.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5. 내가 만든 이야기 5-1가 4단원 글쓰기의 과정 과 연계 가능
(14)2차 성징 생리 교육 빨강은 아름다워 책을 통한 활동 및 워크북 활용생리 용품, 생리 전 증후군, 생리통에 대해서 학습생리 교육
(15)갑자기 시작해서 당황초경에 대해서 ‘불쾌했다. 배가 아팠다.생리 토크했다. 등 솔직한 경험을 말하기 (성인 여성이나 10대 여성들)
(16)외모 강박
(17)개성 존중 다양한 여성의 체험 교육, 소녀와 소년 멋진 사람되기’ 책 활용나의 균형 잡힌 식생활 – 다이어트? DIE어트!
(18)10대 여학생이 미디어, 주변 환경에서 접하는 여성의 몸매, 마른 몸매에 대한권유를 하루에 몇 번씩 보게 되는지 알아보기.
(19)이런 마른 몸매를 만드는 식단의 문제점, 프로아나(거식증)와 여성 외모 강박을하는 사회 문화 비판적 바라보기
(20)자아정체성
(21)페미니즘에 관심이 많은 10대들의 페미니즘 이야기 10대 여학생들이 실천하는 페미니즘과 페미니즘에 대해 궁금한 점. 대화하고 싶은 점 이야기하기
(22)(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으로 2학기쯤 실시하는 걸 구상하고 있습니다. 젠더온으로 한다면 10대 여학생들 페미니즘 대담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23)5-12. 내 안의 소중한 친구 단원 시리즈
(24)1. 가족 인권 선언 – 딸, 아들 편
(25)2. 말라깽이 챔피언
(26)3. 소녀, 소년 멋진 사람되기를성별이분법
(27)책들을 통해 여자다움/남자다움의 이분법 때문에 할 수 없었던 감정 표현하기예시) 여학생 – 양보하지마/ 남학생 – 다정한 남자아이가 되자
(28)는 주제로 나의 감정 생각해보고 글쓰기
(29)변 이름 :
(30)1. 가족의 이해_건강한 가족 가치관 형성이 단원을 공부해 보니. ★ 나는나는
(31)을/를 알아.
(32)실천할 수 있다.
(33)• 그림의 로고등의 공통점을 찾아보세요.
(34)= 공통점:배달의민족
(35)그림이 주장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이며, 그림을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2줄까지)
(36)1자듣다 달라호고에
(37)주제: 나가I 로고의
(38)느낀 점 :
(39)별차이가 없다.
(40)그림에서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제시된 픽토그램을 양성평등 또는 가족 친화적 픽토그램으로 재창조하시오.
(41)작품설명(20자 이상)
(42)아빠가 아이에게
(43)작품설명 (20자 이상)
(44)아빠가 아이기저귀를
(45)수업일기: 3월 8일은 세대도시의 날이다. 이 활동을 통해서
(46)성평등 계기교육
(47)여성혐오(misogyny)
(48)여성혐오(惡, misogyny 미소지니는 여성에 대한 혐오나 멸시, 또는 반여성적인 편견을 뜻한다. 이는 성 차별, 여성에 대한 부정과 비하, 여성에 대한 폭력, 남성우월주의 사상, 여성의 성적 대상화를 포함한 여러가지 방식으로 나타나며, 고대 세계에 관한 신화 뿐만 아니라 여러 종교 신화(설화) 속에서도 발견된다. 남성가부장제 사회에서 남성혐오는 존재하지 않는다.
(49)혐오의 피라미드로보는
(50)남성혐오 vs 여성혐오
(51)레디즘//cafe.daum.net/adio제노사이드
(52)남성혐오 4여성혐오
(53)의도적이고
(54)시스템적으로
(55)암인종을 말살시키
(56)개인에 대한 극단적 폭력 행위집단 강간, 염산 테러,
(57)부인, 여친 살해살인 강간,방화
(58)폭력적 행위리벤지포르노,
(59)기물파손 협박”스토킹, 가정폭력
(60)국인 테러리즘, 훼손 (특히 무덤 혹은 신성한 것
(61)구조적 차별
(62)승진 차별
(63)괴롭자고용에서의
(64)(유리천장)사회적 배제, 주거지 교육에서의 차별
(65)성녀, 창녀로차별과 편견적 행위
(66)희생양 만들기, 모욕/경멸적 언사 비웃음, 사회적인 대우
(67)교묘한 차별적 행위김치녀, 김여사,
(68)남성의모비하.
(69)루머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의 대화스테레오타인 개그여성외모비하
(70)긍정적 정보는 단 이해한 발언받아들이고부정적 정보는
(71)노피셜 갈리아
(72)”뇌피셜 메갈리안4″ 라는 메모에
(73)로 여성 혐오 의 전형
(74)집과 라이드는 여성의 역사에 대해 오랜 연구를
(75)든 것을 차용한 것입니다
(76)14 정보는 관리들이고 긍정적 정보는 차단, 몰이해한 발언
(77)뇌피셜 메갈리아
(78): “+오피셜”
(79)”뇌피셜 메갈리안4″
(80)로 ‘여성 혐오’의
(81)참고) 위 피라미드는
(82)한 것을 차용한 것입니
(83)”뇌피셜 메갈리안4″ 라는 메모에 대하여……
(84)”뇌+오피셜” 의 신조어 “공식적이지 않은 뇌 안의 망상을 사실인 양 지껄이는 것” 을 의미.
(85)’뇌피셜’ 과 ‘메갈리안4’를 연결시키는 이 행위는메갈리안4″ 라는 용어”뇌피셜
(86)로 ‘여성 혐오’ 의 전형적인 패턴입니다.
(87)참고] 위 피라미드는 ‘여성의 역사’ 에 대해 오랜 연구를 한 연구자들의 공통된 견해를 도표화
(88)것입니다.것을차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