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거부 민원으로 문 닫는다는 소아과 사건 근황

진료거부 민원으로 문 닫는다는 소아과 사건 근황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의원 문 닫겠습니다
(2)본의원은 환아의 안전과 정확한 진찰을 위해14세미만 보호자을 동반하지 않은 진료는 응급사항이 아닌이상 시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3)최근 9세 초진인 현 환아가 보호자 연락과대동 없이 내원하여 보호자 대동 안내를 하였더니 이후 보건소에 진료 거부로 민원을 넣은 상태 입니다.
(4)보호자 없는 진료에 대해 의사의 책임을 물은법원 판례가 있으며, 진료에 보호자 대동은 아픈 아이에 대한 최소한의 보호자 의무입니다.
(5)환아의 안전을 위한 운영 지침에 대해 보호자의 악의에 찬 민원에 그간 어려운 상황에도 소아청소년 진료에 열심을 다한 것에 대해회의가 삼하게 느껴져서 더는 소아에 대한 진료를 지속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러 안까답지만 소아청소년과 진료의 제한이나 소아청소년과로서의 폐업 및 성인 진료로 전환을 할 예정입니다. 일단 장기간의 휴식에 들어갑니다.
(6)논란의 미성년자 진료거부 맘까페 항변글
(7)작성자 돌담소아과 | 등록일 23-07-24 18:31 | 조회수 326
(8)+ 가입 =
(9)아이가 학교에서 열난다고 연락이와서
(10)우선 하교후 집에서 쉬다가
(11)병원예약해줄테니 혼자갈수있냐물었더니
(12)갈수있다하더라구요
(13)그래서 똑닥으로2시부터 오후진료예약시작이라 겨우예약하
(14)고 아이순서맞춰보냈어요…
(15)그런데 만14세이하는 보호자없이 진료볼수없다고 병원에서
(16)연락이왔더라구요………..
(17)자주다니던 동네소아과이구요
(18)아이가 열이많이나서 힘들어하는데도 단칼에 5분이내로 오실수있냐해서 근무중이라 바로못간다..구럼 차라리 뒤로 순서를 옮겨쥬실순 없냐했더니 이미 접수마감이라 그것도 안된다네요…….
(19)그래서 아이는 그냥 집으로 돌아왔고
(20)제퇴근시간맞춰 다른 의원으로 갔어요…
(21)근데 절보는순간 아이가 너무아프다며 펑펑우는데 속에서 천불이나더라구요 ㅠㅜㅠㅠ 병원가서 열쟀더니 39.3도나오고
(22)아 이거 당장 어디다 민원넣고싶은데요.
(23)우선 내일 보건소에 전화해볼라구요
(24)정말 법적으로 보호자없이 진료를 못보나요???????다른 병
(25)원은 지인아이들 혼자 다닌다하던데….****
(26)아시거나 경험있으신분들 도움좀주세요 ㅠㅠ
(27)원인 추정된 맘카페에 올라왔던 글
(28)솔직의 23-07-24 22:26
(29)그 병원 원장입니다.
(30)접수 직원이 1년전 내원하였던 환아고, 아이만 왔는데, 잘 이야기도 못하고, 그래서 보호자 전화하고, 아이가 왔는데 잘 이야기 못하니 보호자가 내원해서 진료 보는 게 좋겠다. 그리고 원장님 방침이 14세 미만은 응급상황일 겨우 말고는 보호자 없으면 보호자 올때 진찰한다.30분 정도 시간드릴 테니 보호자 오면 바로 진료 볼 수 있게 해 주겠다. 그러나 똑닥 접수 진료 시간이 끝나니 늦으시면, 이따가 현장 접수진료 시간에 접수한 애들이 있느니 중간에 줄서서 기다리는 사람 미안해서 조금 곤란할 수 있다고 안내 했는데 성질내고 지가 안 온 상태입니다.
(31)어제 진료보고 오늘 온것으면 그래도 보호자 통화하고 유도리 있게 해 줄 수도 있지만, 한동안 저한테 진료 받지 않고, 당일 보호자 없이 내원한 3-4학년을 어찌 아이 말만 듣고 진료 할 수가 있겠는지…혹시 진료 당시와 집에 가서 증상이 바뀌면 또 말이 바뀌어서 책임을 물어올 게뻔한데 그 상태 최선은 보호자가 빠른 시간애와주는 건데 자기가 자기의 의무와 최선을 선택을 하지 않아 놓고, 남 탓만 하는 여기에 부화뇌동한 보건소 직원의 의료법상 14살 미만을 보호자 없이 진료 봐주지 말라는 명시 조항이 없어 자기들은 의료법 기준으로 행정지도 및 처리 할 수 밖에 없다는 협박아닌 협박에 이젠 소아 진료를 더 이상하면 안되겠구나 싶더군요…일단 저글은 지 맘대로 작성한 글입니다…전혀사실이 아닙니다.
(32)의사 본인 입장글
(33)의사소통도 제대로 안되는 9세아이를 혼자 소아청소년과에 보내고 보건소신고에 이어 또 다시맘까페에 거짓말까지 한 사람을의사회 차원에서 아동학대 방임으로 형사 고발할 방침입니다.
(34)형사고발 예정

!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