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진짜 개ㅈ된 중국상황ㅋㅋㅋㅋ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베이징대 교수, 중국 청년실업률실제 50% 육박 주장
(2)입력 2023.07.20. 오후 3:28
(3)임진수 기자
(4)1) 가가
(5)중국 공식 청년실업률 20% 초반으로 사상
(6)일시적 구직단념자까지 포함하면 실업률
(7)급증 주장
(8)”계절적 변동요인에 따라 7~8월 실업률
(9)계속 상승”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신화사 캡처
(2)중국의 16~24세 청년실업률이 사상 최고치를 매달 경신하고 있는 가운데, 일시적 구직단념자 등을포함하면 실제 중국의 청년실업률은 50%에 육박한다는 분석이 나왔다.
(3)장단단 베이징대 국가발전연구원 교수는 지난 17일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에 기고한 글을 통해 지난3월 기준으로 추산한 실질 청년실업률은 46.5%를기록했다고 주장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같은달 국가통계국이 밝힌 청년실업률은 19.6%를
(2)기록했지만 ‘탕핑족'(가만히 누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세대를 가리키는 신조어)과 부모에게 의존해 생활하는 ‘캥거루족’ 등 일시적 구직단념자를 포함하면 청년실업률이 이보다 훨씬 높다는 것이 장 교수의 분석이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지난 3월 기준 중국의 청년 인구는 모두 9,600만 명
(2)이며 이 가운데 노동 인구는 3,200만 명이다. 정부통계는 이 노동 인구 가운데 직업을 찾고 있는 630만 명을 실업자로 분류해 실업률을 산출한다.
(3)하지만 취업난에 일시적으로 구직을 단념해 비노동인구로 분류됐지만 언제든 노동시장에 복귀할 의사가 있는 탕핑족이나 캥거루족 등 비재학생 1,600만명도 노동 인구로 분류하면 실제 청년실업자는2,230만 명에 이른다는 것이 장 교수의 주장이다.
(4)장 교수는 “고용 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 대량의 노동력이 관망하고 기다리는 것을 선택하거나 일시적으로 노동 시장에서 퇴출될 수 있다”며 “좌절된 노동력’ 혹은 ‘숨겨진 실업군’으로 볼 수 있는 이들이 실업률 통계에서 제외돼 노동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한 오판을 초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그러면서 “올해 초 두드러지게 높아진 청년실업률
(2)은 코로나19 이후 장기적인 수요 부족 같은 구조적모순에서 기인할 뿐 아니라 단기간에 대졸자 공급이 크게 증가한 결과이기도 하다”며 “계절적 변동요인에 따라 7~8월 실업률이 계속 상승할 것으로예상된다”고 전망했다.
(3)지난 6월 중국의 청년 실업률은 21.3%를 기록해 역시 기존 최고치였던 전달(20.8%) 기록을 갈아치웠다. 중국의 청년 실업률은 올해 4월 처음으로 20%를 돌파한 이후 3달 연속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4)특히, 장 교수의 설명처럼 올해 7~8월 신규 졸업생들이 쏟아지면서 청년 실업률은 더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 올해 여름 중국 대학 졸업예정자는 지난해보다 82만명 늘어난 1,158만 명으로 사상 최대 규모다.

이정도면 중국도 더이상 버틸상황이 아니다.

우리나라 imf보다 청년층 실업률이 심각해

진짜 공산당아니였음 난리도 아니였겠다 ㅋㅋㅋ

결국은 곧 한국으로 돈벌러 온다고 러쉬 ㅈㄴ 오긴할듯 ㅋㅋㅋ

이정도면 진짜 방법없음 그냥 확정났음

중국이란 나라는 망했음

제갈공명이 부활해도 저실업률은 못살림 ㅋㅋㅋ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