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오피셜 아님 민희진의 생각은 어떤지 본인만 아는 부분임
(2)말 그대로 분석글이고 인터뷰 읽어본 후기에 가까움
(3)NewJeans의 스타일링을 보면 90년대의 ‘오쿠하라 문화’,’푸른 글자 계열 문화’를 보다 솔리드하게 업데이트하고 있는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체험중에 그러한 일본문화를 접한 기억은있을까요?
(4)MH) 없습니다. 제가 좋아했던 일본 문화라고 하면 70~60년대 비주얼이나 브라질 스타일에 영향을 받은 Jazzy한 곡,AOR (Adult Oriented Rock) 스타일의 음악을 들 수 있습니다. 피치카토 파이브를 비롯한 시부야 케이 스타일도 빼놓을 수없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프렌치밥, 보사노바, 라운지 등 펑키한 다양한 장르가 섞여 있기 때문입니다. 소피스티 팝스타일을좋아하구요. 또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영화를 좋아합니다. 아주안뉴이하고 특유의 담백한 시선, 부감적인 촬영 등 그만의 촬영스타일을 좋아합니다. 한국에서 회고전이 열렸을 때 그의 모든영화를 연달아 감상하기도 했습니다.
(5)인터뷰 내용
(6)(일부 내용 편집하고 가져옴)
(7)(쪽바리 워딩 있음 주의)
(8)(이분 말이 정답은 아님 개인 의견임 민희진 속마음은 당연히 본인만 앎)
(9)NewJeans의 스타일링을 보면 90년대의 ‘오쿠하라 문화’,’푸른 글자 계열 문화’를 보다 솔리드하게 업데이트하고 있는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습니다. 자신의 체험중에 그러한 일본문화를 접한 기억은 있을까요?
(10)”90년대 일본 문화의 향수가 뉴진스에게서 느껴집니다.
(11)대표님은 90년대 그런 일본문화를 접한 ‘기억’이 있으십니까?”
(12)인터뷰어의 뜻을 명확히 전달하려면
(13)보통 아래와 같이 질문하는게 정석이지.
(14)”90년대의 일본 향수가 뉴진스에게서 느껴지는데요,
(15)그당시 일본문화의 영향을 받은건가요?”
(16)그런데 뉴진스에게서 90년대 일본의 노스탤지어가 있다고 하고서는
(17)갑자기 주어를 민희진으로 바꾸고 술어를 be influenced 가 아니라
(18)remember 로 두리뭉술하고 음습하게 바꿔서
(19)답변을 Yes로 유도하려는게 뻔히 보이게끔 질문을 비열하게 함
(20)”뉴진스는 과거 일본문화 느낌이 있다.
(21)제작자 민희진님은 그런 일본문화를 접해본 적이 있느냐?”도 아니
(22)그런 문화를 접해본 “기억”이 있느냐로 물어봄
(23)그럼 당연히 한번이라도 지나가더라도 가볍게라도
(24)그 시대를 산 사람이라면 접해본 기억이 아무리 사소해도 없을 수가
(25)Yes or No 로 대답을 요구하는 저런 질문에
(26)”기억” 이란건 사소할지언정 있을 수 밖에 없으니까
(27)자연스레 Yes 로 대답하게 됨.
(28)그렇게될 수 밖에 없음 ㅋㅋ
(29)만일 민희진이저 인터뷰 답변을 저열한 인터뷰어의 의도대로
(30)Yes로 시작했다면
(31)최소 30년은 뉴진스는 일본의 영향을 받았다
(32)논리로 자위질하며 또 케이팝 폄훼의 근거자료로 삼았을 것임
(33)안봐비디도안오.봐도디안봐도 블루레이임비디.
(34)그런데 민일본인들의 그런 유도심문에 가까운 화법과희진은
(35)뉴진스일본문화와 엮어 뉴진스의 정체성을 훼손하려는 의도를를
(36)알고나 있었다듯이는
(37)다양한 질문오가는 화기애애하고 우호적인 인터뷰 분위기속에서이
(38)그 분위기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39)단호한 “No” 로 쪽바리 인터뷰어의 음습함을 칼같이 차단함과 동시
(40)뉴진스의 정체성을 조금이라도 일본에 귀속시키려는 싹을 일언지하
(41)에 바로 잘라버림
(42)”오히려”
(43)추가 답변에서 100년전 1930년대 활동한 일본감독을 좋아한다고
(44)답함으로써
(45)쪽바듣고 싶어리가하립는제공해줌과 동시에서비스를
(46)일본영화전성기 시대의 “올드함”을 쪽바리에게 자연스레 상기시의
(47)70-60년대 브라질등 서구권의 영향을 받았던 AOR 스타일의
(48)당일본시음스타일을 좋아했다 말함으악로써
(49)시티팝의 원조미국격인AOR 음악 을급하며
(50)시티팝의 하위정체성을
(51)상바리에게동시에기시켜줌과
(52)통상적인 ” 6-70년대”아니라가
(53)70년대앞가6서고뒤인걸 보면0년대가
(54)뉴진스가90년대일본문화 영향이라개소리와 더욱 거리감을는
(55)두기 위해 일60년대를 추가 언급한부러걸로보여짐
(56)또한 시부야 케이 “스타일”을 언급해서 쪽바리 기분좋아지라고 한
(57)그 이유를 프렌치팝, 보사노바 등의 “장르”가 믹스되어 있기 때문이
(58)언급함으로 시부야써프렌치팝, 보사노바등의하형적인그냥 스타일,악은
(59)상서구권 장르를 차용한위
(60)전구일본 카피캣 음악인 점도 은근슬쩍 상기시켜조의
(61)과거 박진영이
(62)일방송본나와서 한국인 특유의 겸손함을 보여주고에
(63)일본에 립서비스해준다고
(64)”한국시장작아은서해필수”라는 드립쳤다가외진출이
(65)20여년의 가까박진영 발시간동안 쪽바리들이운
(66)언근을삼아 작은 한국시장 큰 일본시장거
(67)논리로 자위하한국의 케이문화 성공을 폄훼고왔던 걸 생각하면해
(68)민저희진의쪽런대리응인터뷰는 진짜
(69)가히 천재적이고 박진영병신 인터의비교되는 것은 물론뷰와
(70)앞으로도 모범적인 선례가 될수 밖에 없
(71)쪽바리 비위 “우바퀴를 돌 돌서맞은건쭈해주면서”
(72)몇아려까쪽바리 스스로도 모를 정도로는지
(73)지가쳐칭찬을지들은건지모를 정도ㅋㅋ로
(74)그냥 천재적너무 멋진 답변임이고
(75)아마 쪽바일본 자리들은기칭들었다고 좋아할지도? ㅋㅋㅋㅋ찬
(76)민희진이 존나 후두려 팬건지도 모르고 ㅋㅋㅋ
(77)앞으쪽바리 미로케이팝 고상대하는 일이 많을디어를
(78)관계자위들은
(79)과거 박진영의본미디어 인터뷰는 반면삼고교사
(80)현재 민희일본 미디어 인터뷰를 모범적진의인답변으로 공부 좀 해
(81)https://m.dcinside.com/board/xgmusic/24093 원문 출처
일본에서는 뉴진스가 90년대 일본 문화를 베껴서 성공한거라고 주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뉴진스의 어텐션이 스피드의 바디앤소울을 베꼈다고 함
초록 잔디와 힙합의상을 베꼈다고 함
그밖에 디토의 교복이 일본 교복을 베꼈다고 하는 등
이해할수 없는 주장을 함
인터뷰 이후 일본에서 민희진은 반일이라고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