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적인 학폭 가해자들의 패턴

과학적인 학폭 가해자들의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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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제가 하버드에 교수로 인용됐을 때
(2)저는 맥길 대학에서 학위를 받았는데
(3)저는 맥길 대학에 있는 제 조언자와 그의 연구팀과
(4)반사회적 행동의 기원을 이해하기 위해서 노력하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5)’주로 청소년들에 관해서요
(6)반사회적 행동은 아주 일관됩니다.
(7)만약 어떤 아이가 반사회적 행동을 4살 때 했다면,
(8)그 아이가 나중에 커서 15살이나 20살 쯤에 범죄자가 될 확률은 극도로 높습니다.
(9)이 경향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견고합니다.
(10)이는 엄청 우울한 사실이죠
(11)이처럼 아이에게 나타난 초기의 공격성이 일관되게 나타나니까요
(12)그리고 이를 고치려고 한 문헌들을 살펴보면
(13)두 손을 들 수 밖에 없습니다.
(14)왜냐하면 어떠한 계도도 효과가 없었거든요
(15)심리학자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법과
(16)당신이 상상도 할 수 없는 방법을 동원했습니다.
(17)심리학자들은 이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18)예를들어 당신이 4살 때 반사회적이라면
(19)유효한 계도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20)표준적인 형벌학은 이 부분에 대해서 꽤나 공포스러운데
(21)거기에 따르면 남성의 공격성은 15살 무렵에 최대치를 찍고
(22)꽤나 가파르게 줄어들어 27살 무렵에 정상화 됩니다.
(23)표준적인 형벌학은 이처럼 본질적으로 아주 냉혈안적인데
(24)만약 심각한 범죄자가 있다면 감옥에 27살까지 가두면 된다는 것이죠
(25)이게 우리가 가진 유일한 방법입니다.
(26)하지만 이런 방법에는 단점도 있는데
(27)반사회적 사람에게 할 수 있는 가장 최악의 것이 그들을 함께 모아 놓는 겁니다.
(28)저희가 노력했던 일 중 하나는 반사회적 행동에 대한 인지적 예측 변수가 있지 않을까 알아보는 것이었습니다.
(29)저희는 몬트리얼 신경학 연구소의 수 많은 신경심리학적 테스트들을 이용했습니다.
(30)거의 11시간이 걸리는 과정을 통해서 가설적으로 전두엽 피질의 작동을 알아낼 수 있는 테스트였습니다.
(31)저희는 컴퓨터를 이용해서 이 과정을 90분으로 줄였고
(32)몬트리얼의 반사회적 청소년들을 테스트했습니다.
(33)그 결과 그들은 문제 해결 능력의 부족을 보였습니다.

과학적인 학폭 가해자들의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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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세에 반사회적 행동을 보인 아이는 매우 높은 확률로 10대~20대
(2)를 그렇게 (또는 범죄자로) 보낸다.
(3)15세에 공격성의 정점에 달하고
(4)27세쯤 되면 공격성이 평균치로 내려갈 수도 있다.
(5)(학폭 가해자들이 30대 초가 되면 멀쩡한 사람인척 할 수 있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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