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e스포츠 종주국인 한국도 예외가 아니다. 국내에서
(2)가장 인기 있는 리그 LoL 챔피언스 코리아
(3)(LCK)’는 2021년 프랜차이즈 도입 이후 2년 연속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LCK의 2022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LCK는 약 86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는데, 2021년 영업손실 11억원보다 더 늘어났다.
(4)2022년 이스포츠 산업
(5)2021년 기준 국내 이스포츠 산업 규모
(6)국내 이스포츠 산업 규모국내 이스포츠 산업 구성항목별 비중
(7)게임단 예산 ■ 스트리밍 방송분야 상금규모
(8)게임단 예산
(9)132.3억 원
(10)190.8억원
(11)228.5억 원
(12)251.0억 원
(13)314.7억 원
(14)606.5억 원
(15)528.6억 원
(16)2020년2021년
(17)온게임넷과 스포티비가 e스포츠 TV 중계를 중단하며 국내 e스포츠 산업 규
(18)모도 줄어들었다. [사진=콘텐츠진흥원]
http://www.good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06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