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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화장품 제품명에 PRO를 넣는다
(2)단순히 메이크업 아티스트만이 이런 네이밍에 홀리는게 아님
(3)자신이 프로라고 생각하는 모든 여성들, 직업이 있는 모든 여시들이 이 이름에 홀림
(4)이 제품을 사는 것 만으로도 더 프로페셔널해질 거 같고, 내 분야에서 인정받을 수 있을 것 같거든
(5)2. 팔레트는 웜톤 쿨톤을 나눠 출시하되 가장 활용도 있는 색상을 절대 한곳에 몰아주지 않는다
(6)두개 다 사라는 뜻이야. 제품 출시와 함께 30% 할인 이벤트를하는 것도 도움돼
(7)이걸 두개 다 사도 괜찮을 것만 같고, 또 이 30%문구에 끌려들어온 고객은 팔레트 뿐 아니라 다른 것도 사게되거든
(8)팔레트에는 보통 8구, 많게는 25구를 넣는데 구당 용량은 0.n그램에 불과해. 팔레트의 원가는 정가의 5~10%라고 생각하면돼
(9)3. 가격을 높이면 더 잘팔림
(10)재밌게도 가격이 웬만큼 비싸면 더 잘팔려. 특히 립제품과 피부기초제품.
(11)로드샵의 싸구려 제품이 아니라 신경써서 나온 합리적인 제품같아보이거든.
(12)4. 콕 박히면서 친숙한 네이밍을 추구한다
(13)치아바타나 토스트, 초콜릿, 커피, 아메리카노 이런 단어는 화장
(14)품에 꼭 들어가는 네이밍임. 여자들이 좋아하는 것들이야
(15)마찬가지로 진달래, 장미 등등의 친숙한 꽃도 자주 쓰임. 어디서듣도보도 못한 라플레시아 이런건 잘 안써
(16)명품네이밍을 대놓고 카피함으로서 이 제품의 저렴이라는 어필을 하기도해. 레드 우 같은 네이밍이 대표적.
(17)5. 유행하기 시작한 브랜드제품은 반드시 카피
(18)아오이유우 블러셔 저렴이, 랑콤 에리카 저렴이, 루비우 저렴이,더블웨어 저렴이 등등.
(19)사람들 심리가, 화장품은 찐퉁을 사고 또 저렴이를 사서 비교하고 싶어해. 그래서 부자나 학생이나 다 이 저렴이의 타겟이 됨.화장품은 진퉁도 10만원 안쪽이라 좀만 맘먹으면 살 수 있는 사치라고 느껴지기 때문에,
(20)또 화장품회사는 이 진퉁을 사는 당신은 정말 가치있는 사람이라고 속삭여주기 때문에,
(21)사회초년생들에게 가장 먼저 ‘난 사회인이야!’라고 허영을 채워
(22)주는 템이 바로 브랜드 화장품이야.
(23)단돈 5만원이면 나도 샤넬급~나도 으른~
(24)그리고 난 합리적인 소비자라고 생각할 수 있게 또 뽕을 채워주
(25)는 게 저렴이 화장품임.
(26)안사면 0원인데도.
(27)그리고 이런 대놓고 뫄뫄저렴이라고 홍보하는 저렴이 브랜드들
(28)을 고가브랜드가 고소하지 않는 이유는 하나야
(29)걔네는 알고있음 여자들의 화장품에 대한 욕망과 허영은 저렴이
(30)에 만족할 수 없다는걸.
(31)아오이유우 블러셔 저렴이, 랑콤 에리카 저렴이, 루비우 저렴이,
(32)더블웨어 저렴이 등등.
(33)여자들은 저렴이를 한번 사보고 좋으면 아니…그럼 대체 진퉁은
(34)얼마나 더 좋단거지? 하고 진퉁을 삼
(35)별로면? 별로라면 역시 진퉁을 사야 했었다…하면서 또 진퉁을
(36)사게돼있음. 고가브랜드 입장에선 저렴한 짭이 나와주면 땡큐인
(37)6. 화장품 가격은 70% 할인을 해도 남는 가격임
(38)로드샵 기준 이렇고, 명품은 90% 할인 해도 남을걸
(39)솔직히화장품은 세일할때 사지 않으면 눈탱이라고 생각해
(40)물마케터들론이 가격에 이 정도는 아주 합리적인 것이라고은
(41)화장가격은 뭔가 단단히 잘못됐어. 단순히 여자들이 쓰는것품
(42)이란이유만으로 내용물에 비해 말도안되는 가격이 형성돼있음
(43)7. 피부에 자극 없는 순한 화장품이에요
(44)순한 화장품은 세상에 없어. 따뜻한 아이스아메리카노…?
(45)잘 생각여시들의 피부가 망가지기 시작한 시점이 화장을해보면
(46)시작했던나이와 동일할거야
(47)그 수많은화학난 우리 엄마한텐 절대 내 회사 제품 쓰약품들…
(48)지말라고했어
(49)근데 다른회사들도 다 똑같겠지
(50)8. 왜 13호, 2123호만 있지? 22호나 20호 25호는 어디에?호,
(51)기존의 21, 2익3호에숙해진소비자들은 22호를 꺼려해. 21호
(52)가 아니면내 피부를 밝혀주지 않을 것 같아서.
(53)실제 21호 파운데한션은여자들의 피부색에 비해 훨씬 밝국
(54)게 나오고있고,
(55)그보다 어두운 파데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화장품가게가 출시
(56)안하는이유는를
(57)화장품회사목적이 여자들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기의
(58)화장품회사는 여자의 콤플렉스를 자극해서 물건을 파는게 목적
(59)실제 파데 테스트 얼굴에 해봤를파데색에 비해 자기 피부을때
(60)가 칙칙하어둡다는 그 쇼고느껴야,크를
(61)아,내 피부이 파데에 비해 칙칙하어두운 톤이었구나, 이고
(62)걸 발라야저 로드샵포스터속 모델처럼될수 있겠다
(63)라고 무의식생각하고 사적으로거야
(64)8.5. 파데는왜 다 30ml일까?
(65)옛날에 에스티로출시데를더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을 타겟으로 대용량더가
(66)파했던적있었이어.
(67)그 유명한블파운데이션.웨어
(68)용량은 무려190ml.가격10은정도로 기존의 두배에 불과만원
(69)했으용량나6.7배였은지ㅋㅋㅋ
(70)더블웨어 원가각나소리 들리오는나요!!!ㅋㅋㅋㅋㅋㅋㅋ
(71)그소러자당연히 환비자들은호함이렇.합게리가격에 출적인
(72)시할수있었왜5~6팔만원대에거지??었던?
(73)다들 대용량사만기시작ㅋㅋ 에스티로더는 갑자기 대용량하자
(74)을 단종시켜버ㅎ림그리고변명은는
(75)가장…..위생사용할 수 있는적으로용량은….30ml라고 생각했
(76)읍니다….휴대 성도….좃쿠….웅앵….
(77)물론구ㅎ임
(78)하지만 구걸 알면서도 여자인굴복들은불매운동? 화장했음.
(79)품 업계에불매운동 그런거 있어본 적이 없어 ㅎ선
(80)여튼 이 변 덕명30ml는파데=에3공식0ml가되어버렸는데 솔직히이
(81)고4작0번풀메이크업할 수 있는 용량이고을
(82)용량은 위생과1상관없도음
(83)9. 하늘같은아래색없다조
(84)라는 문구나왔을 때 모든 마케터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음. 시
(85)발 이 말을 만 놈은 천재다.든마케터는 여 자들여자..
(86)끊을목마르게 할 의무가 있음.임없이
(87)맘에 드는 립스틱발견했다 해도, 그거에 만족하게 해을
(88)선 안됨.
(89)계속넌 더 예쁜 컬러를 발견할 수 있어그거에 만족하면
(90)안된다고 얘기하는데 바해줘야이 문구가 그걸 캐치해줌로
(91)10. 화장품 냉장고, 화장품립 스열대,공레트
(92)입술이 하서 썩어난틱백개이있이넘어간다가수치은것, 쓰지도 않으면는
(93)화가는장품단것되가안됨.선
(94)백개가 넘화장품화장어가립스틱 컬렉션이 자랑는되어이소비자는 계속야
(95)사을돼게
(96)품진열장정리대, 미니냉장고 따위의 제품을 판매하는이나
(97)전략도중하임.
(98)여시의 화장대엔최소이 진열대를 꽉 채울 정도의 립스틱이한
(99)있는 것이 당연하다고
(100)다른 사람들의 화장의식적인 메시지를 주는거마찬가지 섀도우로트도, 나머 13지사람은 빈칸 을립스틱이 이정도는 있을 것이라고 무대에도
(101)2개사15면공팔레트 하나를 주는 이벤구넣으라 메시는 지 임 .
(102)사서 채워를보면
(103)채워넣싶어본능이 있거든.하는
(104)11. 인생템, 정착템
(105)저번에도 얘기했듯 화장 품’지금 모습에 만족하 지금 그 립지마,섀도보다 너울리는 색 조 분가 있명히 을거야’라 말고 해 야 됨.여자들은 그 환생 템회사는계속,끊여자들에게임없이,더한테
(106)잘어
(107)상건인화장품 마케르고,시작함.기
(108)터는 이걸 귀신같이 캐치해 프레이즈에 내서네 정착파데!!로’아니야 이제 진’어!!’ ‘아냐 2020 년 의 인생 템 은 이 거야!
(109)’이게 바짜네 인생립이 나왔
(110)!’
(111)솔직하게 말하자면 화장품에 있어 인의 기준 매해 바뀌은때문. ㅎ여시 매해 새로운 유은화장법과 마케행과속삭임에 따라팅의140균화장품에 투자하만원을돼있어.게마케터들 통계에 따르의말이야.면없음. 왜냐면 미생템이란
(112)들
(113)연평
(114)12.곱하기 5의 법칙
(115)만팔파운데이션 하나천원짜리다 쓰기까지 여자가 시도하를
(116)는값은 평균 9만운데이션의원
(117)총9만원어치의 파운데이션 여러개를 사고 나서야 한 화장품에
(118)정착재구매로 이어진다는고상당한 수의 여자들이, 파리고재구매하지 않아.면서도마찬가지로 ‘이거보다 더 좋은 화마’라는 희 새겨주며 돈쓰길 부추기기 때문임.을야기야
(119)운마음에 든다고 평이션이
(120)있장품이거야, 정착하지
(121)망
(122)12. 유목민
(123)여자정말로 한 화장품에 정착해버리면 화장품가게는 돈을들이
(124)끊임없이 신제품을 사며 이거저거 다그런 소비자를 유목데,민 이 라 부르면 너무 있고유목나도칭하기 시작민이라고끊임며 없얼굴발해야되라보라고ㅎ어보임이거저거 사이
(125)너봄도
(126)저렴하는 로드샵 입장에서는 이런 소비아야자만큼 좋은 타겟이 없어많이격에
(127)13. 당신의개성을뽐내남자를 위해.보세요….당신의
(128)페 모 브가장 잘나가는 립제품의 이름랜드의하나는 ‘남심저중
(129)격’이야.
(130)모 브랜드의 제품 이름은 더 노 골적또 에 모 브랜드의 ‘청순거짓카라’라는 네 이모든 브랜드가 자 팔레트를 만들기만의맞춤 파데, 같 은 얘기를 하면서도삐’매혹적’ ‘고혹적’.이지.밍도.
(131)어너만을 위한보세요,
(132)사실은 ‘예쁜 너’ 말고 ‘남자에게 예쁘게 보일 너’를 타겟으로 하
(133)고 있어.
(134)실제로그게 훨씬매출많량이음.
(135)위말에’크림, 바닐라, 복숭아, 과즙, 딸기, 코코아’ 같은 음했듯
(136)식 이름이나
(137)’장미, 라벤더, 진같은달래’름이나
(138)’섹시, 도도, 청순’ 같은 이름이 화장품에 유독 많이 쓰이는 것은
(139)님.아
(140)소비자는 자신을 대상화하고 싶어하는 마음으로 화장품 가게를찾기 때문이야.아무도 ‘넌 꽃이고 식룩을 완성해 요’라
(141)이 고 장식 품이기 하지 않화장품가게나 소비자나 다들 동의한 사실이 지.사을 수 자존록 감 이 떨어 지 는 건 필연임.모든 마 케터들 여시의 자은감이먹음직스러워보이는에요.지만,
(142)보세얘
(143)면살
(144)존낮바라.
(145)화장품을 사는 그 순간만이 너무너무 짜릿하고 행복한 경험이기
(146)를 바라.
(147)화장품가게의 인테 리화장품어,디자인의네,홍보이밍,그문구
(148)모든것이무의식적으로 여시의 열등감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
(149)-왜 화장품가확인굴만거울 옆에 바 모델 사진이 붙어있는 건 우연일까?로게그렇게도 작아서 눈, 입처럼 부분적인수 있는 걸까?거울은
(150)할
(151)-웜왜 나눠져있쿨은누까?나보군웜톤누군 나보고이래고
(152)쿨톤웜쿨 둘다이래는데사서 확인해봐야 ‘진짜 나’를 알지 않을
(153)-왜 모든마스카롱, 볼륨 두가지나눠로져롱을까?볼도
(154)륨도 되는 마스카라는 2020년에도 기술력이 안돼서 안내주나?
(155)-왜 로드샵창문서터완벽하게포토샵된돌굴을
(156)붙여화장품에 관심 없는 남자나 아이들에게까지도 보여줄서
(157)-네이밍을 보 면 왜 그 렇 게 기 분 시티라이트, 문을까?스멋진 세상으로 데려가줄 것만 같 좋은 이름들이지?분크 업 서 비 스 받는를 저 멋진 여자는 수저 자리에 앉는 날이 올까?좋톤…날
(158)-백화점메얼입이
(159)말까? 나도
(160)애초에저 메이크업 자리는 왜 뚫려서 남들도 다 볼 수 있는거
(161)-아무것도안사 나왔고왜 이런 기분이 들쩌지?직나이 를람다음엔 좀 꾸미고 들러야지?돈없생이라고
(162)각했음 어
(163)-저화장렴이품?우린만팔천원우,만팔천원은 솔직히 큰돈인데.게됐지?왜 3천섀데이
(164)션저렴하다고 느끼을
(165)솔직하게 말하건대
(166)이건 여자들이 화장품을 아예 끊어버려야 이길 수 있는 게임이
(167)화장품에 있어 현명서 소비란 없어.한안사 는 것밖엔 답이 없어.정 사야한 즐겁지 않은 마다면으 로 피를 토 하면 서 사 야 간신히 여자 들 지갑은 과 자 존 감 지킬을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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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버거형
(2)프로 못참지 ㅋㅋ
(3)(5) 크리스티아누호날두1 분 전
(4)근데 이제 실제로 성능이 더 좋은
(5)6 후레쉬베리딸기맛1시간 전
(6)유행은 소비자가 만드는게 아니란걸 알고 새삼 놀랐음 ㅋㅋ패션업체가 시즌전에 유행패션을 미리 정해두고 연예인에게 뿌리고 광고하고 매체에 보여주면 그게 유행이 된다구
(7)2 막타장인
(8) 후레쉬베리딸기맛 고거슬 매직 불렛 효과라고 한다. 패션뿐만아니라 모든 마케팅에 근본국밥
(9)와이프가 화장품 BM하다 현타와서 때려쳤는데, 구구절절 존나맞는소리임
(10)저자극을 원하지만 반대로 고효과를 원함. 저자극과 고효과는 절대 양립할 수 없는데
(11)그와중에 화해같은 애들이 성분표 뜯어내기 시작하면서 겉으로는 “소비자에게 진짜 정보를 준다” 라고 하지만, 정작 그런거때문에 소비자 트렌드에 맞추다보니 화장품 성능은 떨어지고, 그냥기도메타로 팔아제끼는 마케팅이 99%인 제품군이 된지 오래
(12)결론적으로 진입장벽은 존나존나존나 낮고, 반대로 돈이없으면아이디어만 갖고는 절대 뛰어들 수 없는 돈으로 꼴박하는 비즈니스가 됨.
(13) 5783578965 인스타 기도메타가 통하니 모든 마케팅회사의 마지막이 물팔이더라…그놈의 저자극 물99.9% 토너
(14)42 분 전
(15) 막타장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확함
(16)하시모토칸나
(17)악기도 약간 비슷한점이 있는거같음.. 잘못된건 백만원짜리 악기
(18)고 절대 내손은 틀리지않앗어.. 200만원짜리 사면 존나 좋은 소리가 날거야.. 300만원… 500만원…
(19)4 신호스라소니
(20) 하시모토칸나 악기가 그런가?
(21)50 분 전6 하시모토칸나
(22) 신호스라소니 세월이 지나서 아직 열정은 있지만 손은
(23)굳고.. 돈 쓸만큼 버는 아저씨들은 저런경우 꽤 많어
(24)와……
(25)ㄹ 아루루루다담
(26)여자들이 허영심으러 가득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