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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울특별시
(2)하지만 전기버스 시장은 이미 절반이 중국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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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BECONOTHI
(2)친환경 전기
(3)이 버스회사는 전체 91 대 가운데 41대가 전기버스인데,이 중 15대가 중국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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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RESOUNTDTY
(2)친환경 전기버
(3)올해는 전기버스 4대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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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중국산 전기버스 판매 증가
(2)자료 : 자동차산업협회
(3)전기버스 판매 532대
(4)중국산 비중
(5)|중국산 전기버스는 국내 시장이 커지면서 점유율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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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2)중국산 전기버스 판매 증가
(3)자료 : 자동차산업협회
(4)전기버스 판매 532대
(5)지난 2019년 전기버스가 5백여 대 팔릴 때는 비중이 24%에
(6)불과했으나 지난해 2천여 대가 팔린 시장에서는 40%를 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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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ECONOMY)
(2)261 여의도
(3)바이크 심
(4)버스회사 입장에서는 비슷한 가격의 국산보다 배터리 용량이 커서
(5)|주행거리가 긴 중국산을 선호해 온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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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하지만 정부는 올해부터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에 따라보조금을 차등지급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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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CONOMY)
(2)에너지 밀도
(3)500Wh 이상100% 리튬이온배터리
(4)보조금 개편
(5)자료 : 환경부
(6)400Wh 미만70% 인산철 배터리
(7)에너지 밀도가 높은 리튬이온 전지를 쓰는
(8)국산 전기버스는 보조금 7천만 원을 100%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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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ECONOMY
(2)에너지 밀도
(3)500Wh 이상100% 리튬이온 배터리
(4)보조금 개편
(5)자료 : 환경부
(6)400Wh 미만 70% 인산철 배터리
(7)인산철 배터리가 들어가는 중국산은 70%만 주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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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기버스 가격
(2)3억 3,200만 원
(3)국고보조금7,000만원4,900만원
(4)지급 예시 지자체 보조금
(5)2022년 서울시 기준
(6)9,200만원저상버스 보조금
(7)치즈 가격치즈 가리
(8)지난해 서울시 기준대로 전기버스 가격을 3억 3천2백만 원으로했을 때 국산 버스는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환경 보조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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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기버스 가격
(2)3억 3,200만원
(3)국고보조금7,000만원4,900만원
(4)지급 예시 지자체 보조금
(5)2022년 서울시 기준
(6)9,200만원
(7)저상버스 보조금
(8)치즈 가격최종 가격
(9)저상버스 보조금을 제하고 1억 원이면 사지만 1억4,200만 원
(10)중국산은 환경 보조금이 줄어 찻값이 적어도 4,200만 원 비싸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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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전기버스 타고숨 쉬는 서울로
(2)친환경 전기버스
(3)국내산 버스가 중국산보다 가격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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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ECONOUN
(2)권용주 국민대 겸임교수
(3)|중국에서 만들어져 들어오는 전기버스의 보조금이
(4)아무래도 줄어드는 결과가 나올 것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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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2)권용주 국민대 겸임교수
(3)이 과정에서 결국은 우리도 산업보호 논리로
(4)보조금 차등을 만들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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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기버스 수입업계
(2)“유예기간도 없이 보조금 삭감 유감…
(3)중국 배터리 광물 등 보복 가능성”
(4)전기버스 수입업계는 유예기간도 없이
(5)기습적으로 보조금을 삭감한 것은 유감이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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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ㅣ전기버스 수입업계
(2)“유예기간도 없이 보조금 삭감 유감…
(3)중국 배터리 광물 등 보복 가능성”
(4)배터리 광물의 공급망을 장악하고 있는 중국이보복 조치에 나설 가능성도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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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자막뉴스 EGONOMI
(2)하지만 중국이 자국산 배터리를 사용한 전기차에만 보조금을
(3)몰아준 것과 비교하면 이 정도 조치는 문제가 없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중국 정부도 아니고 중국 전기버스 수입업체가 보복 운운하는게 웃음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