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짙은 자동차 틴팅의 문제점

우리나라 짙은 자동차 틴팅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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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법률방송 때
(2)일본, 선팅 해도 뒷좌석 창문만
(3)파리도 ‘멋 부리는’ 선팅 차량 찾아볼 수 없어
(4)환상 기획법률방송 CD
(5)짙은 선팅 차량 찾아보기도 힘들어
(6)교통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유럽, 일본에선 틴팅(썬팅은 콩글리쉬)된 전면유리와 앞열 유리를 찾아볼 수 없음
(7)(미국은 주마다 법이 달라 일부 주는 가능한 주도 있고 다른 나라에서도 소수 양아치들이 우리나라처럼 틴팅하긴 하는데 가뭄에 콩 나는 수준의 빈도로 보임)
(8)그에 반에 한국은?
(9)정말 흔한 농도
(10)순대국 묵은지
(11)심지어 거울처럼 반사되는 틴팅도 흔하게 볼 수 있음
(12)그럼 왜 짙은 틴팅이 문제가 될까?
(13)※ 야간 주행 실제 차량 실험 결과투과율별 사물(가독물) 인
(14)단위: % 투과율별 조작반응 지연거리 단위:m지율
(15)선팅필름 무장착필름 장착186 선팅 무장필름장착필름착
(16)선70%선팅
(17)자료: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18)그이유는 틴팅을 짙하면 인지 · 반응 시간이 대게길어
(19)져 위험 상황때기민대처하하게지못하는 상황이 발생하
(20)삼성교통안전연구한 연구원소의’가시광선 투과율이은
(21)32%썬팅 차량인돌발 상황의대시능력은 소처3~4주
(22)잔 마신상태와비슷하다’고함
(23)특히 조사 대상200대 가운데 옆유투과율이 신문지(투과율 12.1%)보다 낮은 차량리
(24)이 18대됐다.(9%)나부산의 한013년옆유짙게 선를사이드미러가 잘하면초등학교 앞 스쿨존 우회전을 하던 40대 운전자서들 받아 중상을 입혔다. 이 운전자는 경찰 조사에못했하지했다.”고 경찰 관계자 “운는팅안 보이는 부 작용이
(25)생지긴다.2난에
(26)가 횡단보도를 건 너던초등학생을이
(27)서 “옆유리 선팅 너무 짙이자들 측이 선면어아서발견를다
(28)전짙을해게운전하도지는데장없이생다고실상은 그렇각하는데
(29)지 않다”며 “특히 좌회전이나 우회전 때 발생하는 사고의 상당수가 짙은 선팅 때
(30)문”이라고 말했다.
(31)실제로 짙은 틴팅때문에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한다고 함
(32)국내 자동차 보급대수가 2400만대를 넘어선 상황에서 운전자의사소통에 대해들의정해선게 없다. 2000진
(33)년대 초반까러다가 짙은 틴팅 탓에 운전자 간의 다양한하더라도 운전자 상호간에 의사소통을 위한 수신호법이 운전자들 사이에 공유되기지만했다.도
(34)방사소통사라지법은’비상등을 켜는 인사로 대체됐다.고
(35)자율주행 중 요한로 모든주체들 간의 원 활 의한 사소통은앞, 뒤, 1으로좌우 창유리시대기술중하나뜻하는 V2X’가필수적인 요소다. 자동차관한70%과율이 이 상이어 야 한다고 규정한다. 도로교통법에서는투과율을 규정하고 있다.시광선사물과자동차사이통신의꼽만큼힐도로 위
(36)다양한위을운전석을 기리법에서는
(37)준열가시광선투
(38)전면 70%, 1열 좌우 40% 이상의가
(39)하지자동차관리법과 도로만로이원화된 탓인지 단속은 전 이뤄지지 않고 있다.혀외돼 결 국 유 명 무실 해 그 사이 자졌다.운동차는요시되는 공간이라 는 뿌리 깊게 자이교통법규정서다를뿐만주무라항목에서도 가검사니부처국토도교통부찰청으로
(40)자동정기차시광투과율 검사가 제선
(41)간의 의사소통보다 개인의 프라이버시 보호가 더 중전자들
(42)인식리잡았다.
(43)보복운전있다. 하지만자에게간소화와험인해 운전자들 상호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팅으로불가능해지면서 보복운전에 취약 도로환경이 조한점은 위법한 짙은 틴팅다는대한 단속 합법적인 틴팅의 중요성과대변한다.을의1차적원인한운전운전면허시더불어 위법질한
(44)은틴
(45)성되고있
(46)맞은편 차에 상향등 켜이 져 있음을오해하고사고를 유발한 보복거해교통안사소통은 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을대해 적극적인 제도와 단 이뤄이한다져야게알려주려 향등사례가 있다운전이 사례에.인만큼 지금부터라번쩍였다가앞서가던차가 자신에번쩍것으
(47)로급정알 수 있듯 운전자 상호간의 정확한서기준을 위반한한짙은 틴 팅에
(48)소법도정에서
(49)속.
(50)운전을 하면 운전서운전자 간, 운전자와 보행자 간의자와
(51)의사소통도굉히중요함
(52)현장 기획
(53)운전기사들 “선팅 때문에 차 내부 안 보였다” 경찰 진술
(54)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55)앞서 지난달 1일에는 광주 북구의 한 어 린| 신 고가 경 찰에 접 수됐 B양은 오전 10시다.인 오후 12시까지 좋지 비어집동안 방치했다는어린이집에 가기 위해 차량에 탑승한 후 점심시간 때통학차량B서1양(5)2시간
(56)심지어 방치된린이가사사고가 발망하는했다.생하기도지난 2011년 경남 함양의 한 어린이집
(57)원생 C군이 차량 속에 7시간 동안 방치됐다 질식사 된 채 발견됐다.
(58)또한 차 내부에서 일 어나는있 는 걸 보지 못 해 안 타까 운일볼수없어차 안에아이
(59)가 갇혀망사고가 나기도
(60)법률방송
(61)성당 화제의 일본 미술, 원인과 결의대
(62)일본, 운전자는 물론 선팅 업체도 처벌
(63)SHALL 과 치과
(64)독일, 불법 선팅 차량 운전 금지
(65)독차량 아예 운행 금지, 일본은 법정 투과율보팅된다 짙으면 틴팅 업체까지 처일은
(66)벌
(67)그렇다면.. 우리나란?
(68)각국의 자동차 선팅 규제기준
(69)선팅규제내용알면 창유리가시광선투과율70% 이상운전석 좌우 유리40% 이상
(70)도로교통법시행령도로운행 시
(71)28조제
(72)승용차 : 모든 창 유리기타차량 전면 후좌우 앞 유리창주 별로 상이압연 창유리신장 금지
(73)별도 기준을면
(74)범칙금대형 8,000엔소자 7,000앞면 좌우 창유리가시광선 투과율(전면유리와 측면유리)
(75)도로운행 시자동차검사도로운송차량
(76)70% 이상보안기준 설정위반벌점1점,
(77)시공업자 구속
(78)짜잔! 과태료 2만원!
(79)근데 규제만 있고 단속하질 않아서 0원
(80)선진국들은 강하게 규제하는데 왜 한국은 규제를 안 할까?
(81)현장 기획
(82)법률 방송
(83)장덕영 박사 /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LAW, 우리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뭔가 하기를 좋아하는그런 습성, 습관적인
(84)투데이국민형태가있어서
(85)LAW 장민영 박사 / 삼성교통연구소 수석연구
(86)가능하면 노출 안하려고 하는 부분들이 차량까지 온 부분이 있고요.투데이 선진국이나 이런 교통안전국들은 안전을 중요시하다 보니까..
(87)음침한 한국인의 습성.. 그리고 안전을 후순위에 두는 문화
(88)(내 의견 아님, 저 연구원님 의견임)
(89)우선 개프라이버시 문제도 크다고인의할 수 있다. 이 국내에서는 개인의 사생활 침해 문제는 가장 큰미가을 있는 만큼지고차량 내도 예외는 아니라 할 있기 때 두 번째다. 로 더욱 더 여워지는 름철할 수 있다이라이미 아프.심리카보다도국내 폭염과 열하다는대 야는 심 문제를 일으키고각한상황 이 다. 도로에 운행서 되 차량은는 더 심욱 각한 기 노출된다고 할 수 있다. 뜨거에폭염 에더욱 더워지내는이를 식히기 위고에어 컨 작동은 전 체 연 사용의료 약 2 5 차지할 정%를시키고 탑승객 의 열 기 식를 히는데 가 장 중 효자역할을 한다는 것특히 전체적인 에너지 절감은 중요한 몫을 차지한다는 것 이다.
(90)관심문
(91)폭염는노출된
(92)실도이다.
(93)때자동차팅은료를절감요이다.
(94)그리고 우리나라의 여름 폭염
(95)마이애미 기후
(96)강수량: 160mm
(97)건조한 10%”휴업 지근함: 100%
(98)7.4:접수광관
(99)기후울
(100)흐린 45%
(101)강수량 295mm
(102)후 지금 91%건조한더욱 따뜻한 쾌적한 선선한 추운 매우 추운
(103)매우 추운 추운 선선한 쾌적한
(104)관광 점수: 69
(105)아우리나라보다 훨씬 더운 마이애미는 그럼 어떻게 하니
(106)고있나요?
(107)어떻게 하긴.. 저긴 한국이 아니라 미국이야 예외는 없어
(108)그래….. 어찌됐든우리나라도규제긴있으니그 규
(109)맞게 과도한 틴팅은 단속하는 게 인지상정… 하지만
(110)그래가가 경 찰 이 일 일 이 단 속검사 시 투과율 항목 넣는 게 어떠냐 고누군하면동차국민신문고로 제안힘드
(111)하니 그에 대한 국토교통부의 답변
(112)안녕하십니까? 평소국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신 점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인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토교통행정에
(113)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2. 귀하의 질의내용은 자동차검사시 유리투과물도 체크해서 부적합동지 내리면 개선될 것으로 기대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114)3. 귀하의 질의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자동차정기검사에서 창 유 리의 가시광선 투과 족정기 의한에 검사는 검사 당시에만 적법한없고 도로시 도로교통법에 의한 규제가 가능함에 따라 이종 규제 등의 사유로 ‘99.1 폐지되었습니다2월대해내용에
(115)유대체하여통과하는 등의 행위로 인하여 실
(116)나 따라서다시 자동차검사에준을전자의대상 범죄로부터 여성 운전자 보호 편인한 국대로수용성이등낮을 것으로 예상되 검사시에고제 기 후 다시 복구하게 될 경 우 막대한 사회적 비용 발생 등을김안할 때 도로교통 관련 규정에 따라 경찰이 도로 운행 과정에서 육안 및 가시광선투과율측정기를 활용하여 단속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판단됩니다.폐지편집 기된추가할경우눈부심방지 자외차단,여성등
(117)효용성증이민적반
(118)다. 다만,시행하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전국검사정비연합회와 합동으로 자동차검사소 게시판 등을 활용하여 수검자들에검사를과도한 편집위험성 포스터 홍보를우리부자동차에서는
(119)보를행하고있음을참고바랍니다.
(120)4. 귀하의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자동차보험과(담당자이선 044201-3854)로연락주시면 상세하고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1)1. 틴팅 없으면 운전자 눈 너무 부셔2. 틴 팅 없으 면 자외 선 넘 나 따가워3. 틴 없으팅 면 여 성 탄 자동차가 쉽게 범죄의 표적이이될 수 있어 (?????)
(122)그르니까… 국민적 반발 크니까 단속할 맘 없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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