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회장을 움직이게 만든 고객 컴플레인.JPG

대한항공 회장을 움직이게 만든 고객 컴플레인.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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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한항공 lilill!.
(2)커리를 시켰는데 구성품중 햇반만 있고
(3)커리가없었음 (그럼 다시 승무원 불러서 달라고
(4)하면 되는데) 계속 그냥 기다림..(뭐지..??
(5)샤이가이인가??)결국 회수시점이 되서 승무원이하나도 건들지 않은 트레이를 보고 왜 먹지 않았냐하자 (이문장이 대박임)무엇인가 문제가있어보이지 않느냐고 반문. 승무원은 다시 트레이구성을 살피고 커리가 없는것이 알아챔 . 사과후갔다주겠다고 하자 이미 회수시간이니 치우라고 함(처음부터 트레이에 커리안올려준건 승무원
(6)잘못맞음’ )부팀장이 가서 사과하며 대화중 사람이실수할수있지 않냐했는데 이 말에 화가났다함
(7)■ [Case 3] 식사 메인메뉴 누락
(8)객실서비스 중 Meal Service 제공과 관련하여 본인은 담당 승무원을 통해Chicken Curry Rice를 선택하였습니다. 이후 선택한 Meal을 담당 승무원을 통해 수령하였으나 해당 Meal의 주요 구성품인 Chicken Curry가 누락된 채 Serving되었고 본인은 담당 승무원이 곧 해당 구성품을 제공할것을기대하고 지속적으로 기다렸으나 Meal Service가 끝난 후 Tray의 수거가진행 될 때까지 누락된 구성품은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Tray 수거를진행한 다른 승무원이 Meal을 취식하지 않은것을 보고 질의하였을때 “무엇인가 문제가 있어 보이지 않느냐?”라고 답변해주었습니다. 약간의 시간이 흐른 후 해당 승무원이 주요 구성품인 Chicken Curry가 누락된것을 발견하였고 그제서야 해당 구성품을 가져다 주겠다고 하여 이미 다른 승객들이 모두 식사를 마친 상황이고 Tray까지 치우러 온 상황이라 그대로 치워줄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이후 승무원이 다른 type의 Meal이라도 대신 제공이 가능함을 알려왔으나 거절하였습니다. 한국인의 정서상 음식을 주는데 맨밥만 주고 식사를 하라고 하고 일행이 모두 다 먹을동안 그것이 시정|되지 않는다면 누가 그 상황에서 식사를 하겠습니까? 그저 객실승무원의본 업무는 기내 안전이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굉장히 불쾌한 상황이지만 특별히 해당 승무원을 탓하거나 항의 하지는 않고 넘어가기로 하였습니다.그러나 여정 중 약간의 수면을 취하고 나니 Senior Purser가 제 좌석으로와 해당 상황에 대해 전달을 받은 듯 대화를 시도하는데 논조는 결국 “사람| 이 하는일이다 보니 실수를 할 수 있다” 였습니다. 물론 객실승무원의 업무수행 중 사소한 실수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실수를 용인하고 이해하는것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이지 해당 객실서비스를 총괄하는 SeniorPurser가 아닙니다. 부디 다른 승객들에게는 위와같은 형태의 객실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9)■ 올바른 업무 요령
(10)- 승무원의 부주의로 메인메뉴가 빠져있는 Tray를 제공하였고 다른 승객들의 취식이 완료될때까지 제공되지 않아 승객이 취식을 거부하고 불만 제기함. 식음료 제공 전 상태확인에 유의
(11)산업기술평가관리원 PcoV15
(12)나 전에 기내식 받을때 치킨커리라이스를 맨밥만
(13)주고 가길래 걍 안먹고 돌려보냈더니 사무장이
(14)와서 직원이 일하다보면 실수할수도 있는거
(15)아니겠느냐라길래 기분이 좀 그래서 VOC넣었더니
(16)이제 탑승시마다 VOC remark 달리는듯 -_-;
(17)1시간 좋아요
(18)대한항공 lioiloll
(19)너땜에 한동안 난리였다
(20)내용물 확인 꼼꼼히하고
(21)2차 3차 체크하라고 — 너였냐
(22)58분 좋아요 4
(23)대한항공 Hill
(24)근데, 왜 안먹고 돌려보내? 잘못한건 맞는데.
(25)불러서 카레 달라고 해서 먹으면되는거 아니야??
(26)좋아요 3
(27)대한항공 밥잘하는예쁜누나
(28)대박…. 횽이었어…? 이거 때메 난리났어 진짜로…
(29)상벌심의위원회까지 올라갔어 이 건…
(30)56분 좋아요 4
(31)대한항공 hijikilli
(32)와 그정도로 화났었니?? 그때문에 몇명이 피를
(33)봤는지 저렇게 써놓고 아무렇지 않구나 당연히
(34)voc쓸수는 있지만 그냥 기분이 좀 그래서 쓴편지
(35)하몇명이 힘든시간을 보냈지나에
(36)53분좋아요 6
(37)산업기술평가관리원 PcoV15.
(38)헐.그..안먹지라는 생각하고 트레이 치우러 올때주면때아침시간대라 생각도 없고 해서
(39)안
(40)왜 안먹었묻길래 다시 안줘도 된다고 얘기 하고냐
(41)냅다 잤– 그는데냅뒀으면 그러려니 하고냥
(42)대한항공 – lilljjilli
(43)와 나 너무 열받아서손이 부들부들
(44)있잖아당신저 voc조양호 회장이 직접 해당승무원에
(45)면책하라내용는댓글 달았고, 상벌심의위원회가 열렸
(46)고, 팀장팀은장에이코서노일반 승무원으로 강등미
(47)당했해당 승무원은 일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던 16고,
(48)사번 승이무원었는징데평생 진급은 꿈도 못꾸계받고
(49)그리고당신 브이터지고나서부터 매번 우리 브리오씨
(50)핑 할때당마자브이오씨가 브리핑 룸 화면에 떡하니
(51)올라와그 서비스 아이템 누락하는 일 없도록 조심하서
(52)자 매항번화제상가됐었어
(53)당신이 아생각 없이 올렸던 브이오씨로 인해 몇명의무
(54)인뒤생이바뀐건지단한번이라죄책감 느꼈음 좋겠도
(55)얼마나 열받고화나가서그 글올렸던 건지는을
(56)모당신이 그 글쓰고 발뻗고 잤던 순간부터 몇르겠지만
(57)명의 승무원이매밤 울일봤음면서괴로워했는지 지금부터
(58)라도 조금이라도느껴좋겠어
(59)어제좋아요19

좋게 좋게 넘어갈 순 있는데 애초에 불만만 표시하고 그냥 참고 넘어가려던거

책임 사무장이 와서 사람 실수할 수 도 있지않냐고말한걸 기점으로 빡쳐서 컴플레인한걸 컴플레인한 고객을 쓰레기 취급하네

고작 이런 컴플레인으로 과잉 징계 조치한 회사 욕을 하는게 아니라 고객을 욕하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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