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위기의 삐삐회사를 부활시킨 아이템..jpg

90년대 위기의 삐삐회사를 부활시킨 아이템..jpg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스브스뉴스
(2)90년대 가장 핫 한 소통 수단이었던
(3)그러나 휴대전화의 등장 이후
(4)삐삐는 금세 역사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5)90년대 초
(6)이종철 국내 카페진동벨의 아버지
(7)우리나라 국민 약 이천 만 명 정도가
(8)삐삐 사용자였죠
(9)그때는 사실은 뭐 휴대폰이라는 거는
(10)상상도 할 수 없던 얘기고
(11)이 삐삐라는 거는
(12)개별 간에 통신할 수 있는 최초의 시스템이었죠
(13)지금의 전화번호처럼 고유 번호를 지녔고
(14)출처 SBS 드라마 ‘러브스토리’
(15)간편히휴대하통신며주을고받을수 있었던 삐삐
(16)숫자로만간단한소통을 하고는 했습니다
(17)- 빨리 연락해
(18)- 당신을 사모해요!
(19)그거 보고 [공중전화] 가서 연락을 하는 거죠
(20)(그런데) 97년도, 98년도에
(21)시티폰, 휴대폰이 나오면서
(22)급격하게 페이저 (삐삐) 시장이 줄었어요
(23)그래서 페이저 시장에
(24)그나마 남아 있는 거를 어떻게 이용을 할까 하다가
(25)진동벨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가 됐죠
(26)1.7K기업은행
(27)이 삐삐 회사는 삐삐가 몰락하던 그때
(28)카페진동벨로 살아날 방법을 찾은 겁니다
(29)90년대 후반 미국 내 레스토랑에서는
(30)진동벨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적지 않게 볼 수 있었다는데요
(31)이 삐삐 회사는 그 문화를 보고
(32)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33)기술력으로보자!우리가 가진베베
(34)한번 해
(35)우리가 전화기 기지국을 통해서W
(36)전국에서 다 [전화] 받잖아요
(37)쉽게 얘기해서
(38)이거(진동벨)는 기지국을 축소해서
(39)이 안에 넣은 겁니다내 영역 안 만 호 출) 할 수 있진동벨하고 차이삐하고똑같습니다리는
(40)에서게다는
(41)삐요
(42)원
(43)위의 오카브래드
(44)이 삐삐 회사는 국내 최초로 진동벨 개발에 성공합니다.
(45)그리고 한번의 기회가 또 찾아옵니다.
(46)바로 때마침!
(47)하기 시작
(48)국내에 카페
(49)이 때 진동벨의 쓰임새를 살짝 바꿔
(50)카페 내 음료 셀프 픽업을 위한
(51)직원과 손님의 소통 수단으로 활용하기 시작합니다.
(52)2006~7년도에는 카페들이
(53)아주 많이 찾아서) 그때는 우리 회사가
(54)진짜 정신없이 바빴습니다
(55)그 후 고객사의 요청이나 국가별 문화에 따라
(56)카페 모카브레드
(57)다양하게 진동벨의 기능과 모양을 바꿔갔습니다
(58)마지막으로
(59)진에서동벨로오기까지의
(60)여정에 대한 소감을 물어봤습니다
(61)내가 잘했다기보단 운이 좋았던 거죠
(62)이종철 주식회사 리텍 대표이사
(63)시장의 트렌드를
(64)운 좋게 캐치를 했다
(65)(국내) 카페가 막 늘어나면서
(66)이게 시기와 때가 맞았다는 거
(67)아련・・・ ★
(68)가장 행복한 시절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