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1)서울시, 퀴어문화축제 서울광장 사용
(2)입력 2023.05.03. 오후 7:32
(3)윤기은 기자
(4)1) 가가
(5)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인 지난해 5월17일 서울시청앞에서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의 적법한 서울광장사용을 허가하라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조직위는 오는 16일 계획한 서울퀴어퍼레이드 진행을 위한 서울광장 사용신고서를 서울시에 제출했으나 서울시가 수리 통지를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6)서울시가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매년 열린 퀴어문화축제 사용을 불허했다.
(7)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조직위)는 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이날 오전 갑작스럽게열린 서울시 열린광장운영시민위원회에서 서울퀴어퍼레이드의 서울광장 사용을 불허했다”고 밝혔다.
(8)당초 조직위가 퀴어문화축제를 개최하기로 한 오는 7월1일에는 기독교 단체가 주최하는 ‘청소년 청년 회복콘서트’가 열릴 예정이다.
(9)서울시는 지난해 조직위의 서울광장 사용 승인을 미루다 행사 12일 전에 ‘신체 과다 노출, 청소년보호법상 유해·음란물 판매 및 전시 등을 하지 않는다’는 조건을 단채 하루만 광장을 축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건부허가했다. 이를 두고 “성소수자를 향한 편견을 드러냈다”는 비판이 나왔다. 2021년 8월에는 조직위의 비영리(사단)법인 설립허가를 불허했다.
(10)조직위는 “(불허 결정까지) 조례에 따른 적법한 절차가전혀 진행되지 않았으며, 여러 의심스러운 정황으로 추측하였던 서울시의 개입과 혐오세력의 압력 등이 사실이 됐다”면서 “그럼에도 7월1일 서울퀴어퍼레이드는반드시 열릴 것이다. 조직위는 최선을 다해 방법을 찾겠다”고 했다.
(11)윤기은 기자 energyeun kyunghyang.com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221348?sid=102
뭔가 하나둘 옳게 자리 잡아가는 듯..
이제.. 더이상 눈갱 안 당하는건가..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