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복귀하길 잘한 이유 JPG

쯔양 복귀하길 잘한 이유 JPG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짜장면 10개와 파김치 먹방
(2)조회수 301만회 – 8개월전
(3)간단하게 고급진라면 12개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라면 집밥 먹방조회수 577만회 – 1년전
(4)간단하게 비빔면 2개와 차돌박이 먹방
(5)조회수 45만회 19일 전

쯔양 복귀하길 잘한 이유 JPG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최근 국내 한 라면 업체는 구독자 약 800만명인 유명
(2)먹방(음식 먹는 방송) 유튜버 ‘쯔양’과 영상 제작을 협의했다. 그가 직접 한 번에 10개가 넘는 라면을 끓여먹고 배경에 해당 브랜드를 노출하는 콘셉트였다. 15분 남짓한 편집 영상 1편을 제작하는 대가로 조율했던가격은 약 1억원, 전속 계약이 아닌 일회성 광고라는점을 고려하면 사실상 ‘톱스타급’ 대우다. 내부 논의 끝에 이 회사는 결국 영상을 제작하지 않았으나, 최근 신제품을 출시한 다른 업체가 쯔양 채널을 통해 비슷한콘셉트의 영상 3편을 시리즈로 내보냈다.
(3)식품 업계에선 맛있게 먹는 영상을 올려 수 백만명의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가 톱스타 연예인급 이상의 대우를 받는다. 유튜버 영상 1편이 대박을 터트리면유명 연예인과 1년 단위로 계약하는 것보다 판촉 효과가 낫다는 이유에서다.
(4)업계에 따르면 전지현(bhc치킨) 김연아(맥심 커피믹스) 아이유(참이슬 소주) 공유(테라 맥주) 등 주요 식음료 브랜드와 장기 계약을 맺은 유명 연예인들의 1년 광고료는 약 10억원 내외로 알려졌다. 최근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른 배우 손석구(켈리 맥주)에 지불한 광고료는 이보다 다소 높은 수준으로 전해졌다. 계약 기간내에 TV, 인터넷, SNS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해당 제품 홍보 영상과 사진이 송출된다.
(5)유튜버들은 이런 전속 계약 형태가 아닌 영상 개수로광고비를 책정한다. 구독자와 평균 조회 수가 많을수록더 높은 금액을 제시하는 식이다.

15분짜리 먹방 1편당 1억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