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역대급 장애인차별 터뜨린 코레일 근황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SNS 탐험대
(2)오늘아침 휠체어 좌석 예매했는데 기차 탑승 안돼?
(3)휠체어 좌석 예매 승객
(4)제가 서울에 급하게 가려고 (출발하기) 20분 전에휠체어 좌석 표를 끊었어요

이미지 텍스트 확인

(1)SNS 탐험대
(2)오늘아침 휠체어 좌석 예매했는데 기차 탑승 안돼?
(3)탑승 직전, 역무원에게 받은 뜻밖의 통보

이미지 텍스트 확인

(1)SNS 탐험대
(2)오늘아침 휠체어 좌석 예매했는데 기차 탑승 안돼??
(3)’입석 손님이 너무 많아서 탑승할 수 없답니다’이렇게 말했어요

이미지 텍스트 확인

(1)’SNS 탐험대
(2)오늘아침 휠체어 좌석 예매했는데 기차 탑승 안돼?
(3)결국, 해당 승객을 두고 떠난열차

대놓고 장애인 승차거부 차별한 코레일에 당연히 민심 대폭발

코레일이 보도자료를 내놓는데….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보도참고) 전동휠체어 장애인 무궁화호 미탑승 관련
(2)작성일 2023-04-19 | 조회수 286
(3)23.4.18 국민일보>
(4)”전동휠체어 장애인 무궁화호 미탑승”보도 관련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5)한국철도공사는 지난 15일(토) 수원역에서 전동휠체어 이용 장애인이 예매한 열차에 탑승하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6)공사는 이용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열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객실 혼잡도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7)당시 해당 무궁화호 열차는 3량으로 편성된 열차에 입석 승객 188명 포함, 약 400명이 승차하여 차내 혼잡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었으며, 전동휠체어 이용 고객과 입석 고객의 안전을 위한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고자혼잡이 덜한 14분 후 도착하는 다음 열차에 승차토록 안내했습니다.
(8)열차내 혼잡도를 미리 파악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후속 열차승차에 대한 동의를 사전에 구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9)공사는 앞으로 교통약자이동권이 보장될 수 있도록 직원 교육을 재시행하고, 도우미 서비스 신청 시 열차 이용 현황을 확인 후 탑승 가능한 열차를 사전에 안내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10)또한, 열차내 혼잡도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입석 고객을 분산 유도 안내하고 출퇴근 시간, 주말 등 일부 이용객이 많은 무궁화호에 대해서는 입석발매 비율을 탄력적으로 조정하여 열차 내 혼잡도를 완화해나가겠습니다.

아하 장애인이 표도 끊고 왔는데

그냥 꺼지라고 한게 아니라

다음 열차 타라고 안내했구나

이미지 텍스트 확인

(1)SNS 탐험대
(2)오늘아침 휠체어 좌석 예매했는데 기차 탑승 안돼?
(3)휠체어 좌석 예매 승객
(4)다음 열차 승차 안내도 받지 못했고오히려 제가 나서서

이미지 텍스트 확인

(1)SNS 탐험대
(2)오늘아침 휠체어 좌석 예매했는데 기차 탑승 안돼?
(3)알아봐 달라고 했고
(4)(보도자료로) 재차 피해를 받은 기분이에요

보도자료도 생구라라고 합니다!

멋지다 코레일 쿠쿠루삥뽕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