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인들이 이해 못하는 한국인의 행동 ㄷ..JPG

0
(0)

(장소는 바로셀로나)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나 또한 가우디의 작품을 더 깊게 이해하고
(2)싶어서 가이드 투어에 참여했었다. 가우디공원을 구경하고 성당으로 이동하기 위해버스를 기다리던 찰나, 가이드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말했다.
(3)여러분, 이제 1분 뒤면 버스가 올 텐데,버스기사님한테 꼭 올라(Hola)라고 인사해주세요!
(4)유치원생도 아니고 어엿히 다 큰 성인들에게 인사를 해달라고 부탁한다니 이 무슨 일인가. 가이드분께서 말하길 스페인 버스기사들이 그렇게 ‘왜 한국 사람들은 버스탈 때인사를 하지 않느냐고’ 불평불만을 했다는것이다.
(5)그도 그럴 것이 유럽에선 낯선 사람과 길거리에서 눈을 마주치더라도 가벼운 눈인사를자연스레 주고받는 곳이다. 모두가 인사를하는데 한국인들만 인사를 하지 않으니, 자연히 무시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다.
(6)이때의 기억은 꽤 오랫동안 나에게 잊히지않았고, 한국으로 돌아와 사람들을 유심히살피는 계기가 되었다. 관찰해 보니 10명 중에 9명은 인사를 하지 않았다. 버스기사도인사를 안 하는데, 내가 먼저 구태여 인사를해야 하냐라고 반문할 수 있다.
(7)하지만 내가 진심으로 충격을 받은 건 버스기사가 먼저 인사를 건넴에도 불구하고, 눈한번 마주치지 않고 아무 말 없이 교통카드만 찍는 사람들의 모습이었다. (심지어 이어폰도 안 꼈었다!)

ㅊㅊ :

https://brunch.co.kr/@jjs3413/45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