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도녀·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ㄷㄷㄷ

''술도녀·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ㄷㄷㄷ

이미지 텍스트 확인

(1)헤럴드경제 Pick 10시간 전 네이버뉴스
(2)”이효리까지 내세웠는데” 초유의 적자 사태 발생…문 닫을 판”1000억원씩 적자가 나면 버틸수가 없다” (업계 관계자) 이효리를 앞세운 ‘서울체크인’, ‘술꾼 도시 여자들2’, ‘환승연애2’ 등 많은 히트작을 내놓았던 티빙, 웨이브 …
(3)원 한국경제 Pick 4일 전 네이버뉴스
(4)’술도녀 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연예 …OTT 플랫폼들이 적자 규모가 커지면서 콘텐츠 제작비를 감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제작사들도 “큰일 났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미 만들어진 드라마들도 …
(5)한경비즈니스 PiCK 1일 전 네이버뉴스
(6)”환승연애도 소용 없었네” …덩치 커졌지만 적자 불어난 티빙의 …이효리와 김태호PD가 손을 잡은 ‘서울체크인’도 화제였죠. 여기에 ‘환승연애2’는 일반인 출연자들을… 투자 규모가 늘어도 가입자 수가 순항한다면 적자를 메꿀 수 …

''술도녀·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ㄷㄷㄷ

이미지 텍스트 확인

''술도녀·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ㄷㄷㄷ

이미지 텍스트 확인

(1)티빙은 지난해 영업적자가 1191억원으로 2021년보다 적자 규모가 무려 56%나 늘어났다. 웨
(2)이브의 지난해 영업손실은 1217억 원으로 2021년 558억 원 대비 2배가 넘는 적자 폭이 발생했다.

''술도녀·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ㄷㄷㄷ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업계 관계자는 “넷플릭스를 따라잡기 위해 업체들 간 콘텐츠 제작 경쟁이 치열해졌지만, 투자
(2)대비 가입자 확보 효과를 보지 못했다”며 “오히려 넷플릭스 시장 장악력은 오히려 더 확대됐다”고 말했다.

웨이브 22년 영업손실 -1217억

티빙 22년 영업손실 -1192억

넷플릭스 따라잡느라 오리지널 컨텐츠 제작 비용 끝없이 상승

거기에 국내 ott 플랫폼간 프로모션 출혈 경쟁까지 하느라 적자폭이 2배로 늘어서 1000억원대 진입함

적자 개선하려면 지금 티빙 웨이브 무료이용권으로 공짜로 쓰거나 할인 받는 사람들 프로모션 줄이거나 없애야함 ㅋㅋㅋ

근데 무료이용권이나 할인 프로모션 없애고 넷플릭스처럼 찐결제하라고 하면 이용자수 떡락할게 뻔해서 이것도 쉽게 못함

''술도녀·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ㄷㄷㄷ
이미지 텍스트 확인

''술도녀·이효리'' 내세워도 적자 1200억…OTT업계 ''초비상'' ㄷㄷㄷ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쿠팡플레이의 힘’ 쿠팡와우 충성 고객 락인효과
(2)⑥’손흥민·축구·SNL’ 특정 섹터 차별화, 출시 2년반만에 다운로드 1위

반면에 쿠팡플레이도 티빙 웨이브처럼 적자로 추정되는건 마찬가진데

쿠팡은 단순 적자로 볼 수가 없는게

쿠팡와우-쿠팡플레이 락인효과가 시너지가 엄청남ㅋㅋㅋ

쿠팡쓰는김에 쿠플도 보고 로켓배송 하는 사람 많아서ㅋ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