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그램2022 후면 먼지 유입 방지 테이프 1년 제거한 후 사용 후기

()

제가 구입한 버전은 그램2022 RTX2050 버전입니다.

※ 먼지 유입된 사진이 포함되 있어 혐오스러울 수 있습니다 ㅠ.

CPU 단독 모델보다 쿨러가 1개 더 달려있었지만, RTX에서 나오는 발열이 어마무시해서… 게임 좀 돌리면 노트북 자체가 히트파이트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그나마 전작보단 좋아��다지만 후면 공기 흡입구를 뚫어놓고 테이프로 절반 이상 막은 점, 그나마 뚫어놓은 흡입구가 쿨링팬이 아닌 CPU쪽이란 것은 상당히 불만족스럽다고 해야되나? 하여간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어쩌면 뜯고 싶은 자기 합리화 일지도…? ㅎㅎ)

그래서 제가 선택한 작업은 흡입구를 CPU => 쿨링팬쪽으로 옮기는 게 아니라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후면 테이프를 완전히 제거한 후 1년 정도 사용했는데(10개월 정도 된듯 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는 만족스러웠습니다. 기적적인 냉각 효율 상승은 없었지만 쓰로들링이 약간 줄어든 느낌? 정도는 들었거든요.

일반적인 작업에선 체감이 안되고 게임 등 고사양 작업에선 하위 1% 프레임은 확실히 개선됨을 느꼈는데, 게임을 많이 한다면 생각보다 크게 와닿을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래는 후면부 개방한 후 먼지 유입 상태입니다.

물론 제가 노트북 책상을 1주일에 한번 씩 청소를 했기 때문에 먼지 유입이 적을 순 있겠지만, 적어도 CPU 쪽에 먼지가 덕지덕지 붙는 것보단 쿨링팬 쪽에 붙는게 청소하기도 편하고, 전체적으로 봤을 때 그렇게 심각한 수준의 유입은 없었기에 저는 이 상태로 계속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의외로 CPU쪽 먼지가 많지가 안더군요…)

결론은 성능은 일부 향상이 있고 먼지 유입은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입니다 ㅎ.

그런데…또 뭔가 불만이 자꾸 생기더라고요..그래서 이번엔 써멀 쿠션(4만 원 넘게 사용한 듯 하네요 ㅠ), 써멀 구리스 작업을 해주었는데…이 부분에 대해서는 내용이 길어지니 다음 내용으로 다루도록 해보겠습니다 ㅎㅎ

제 나름 짱구를 열심히 굴린 결과라 나름 만족하고 있는 결과입니다 ㅎ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