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불닭볶음면 짭이 출시된 이유

일본에서 불닭볶음면 짭이 출시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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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본 애들이 짭 불닭을 만드는 이유도 함부르거 ①1시간 전
(2)참레이크액

일본에서 불닭볶음면 짭이 출시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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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답은 간단하다. 돈이 될 거 같으니까. 작년 삼양식품 수출 실적
(2)이 무려 1억 달러 가깝다. 그리고 올해도 엄청난 성장이 예상된다고 한다. 이 사람들이 뭘 팔아서 이 실적을 올렸겠나. 거의 다불닭볶음면(이하 불닭) 팔아서 나온 거다.
(3)그리고 이 불닭은 현재 삼양이 거의 독점하고 있다. 해외에 팔때도 한글 상호가 떡하니 박혀서 나간다. 불닭볶음면이란 게 아예 전세계적으로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힌 지금, 한글이 안 박힌물건은 이 장르에 포함되지 않는다.
(4)즉, 닛신으로선 저 엄청나게 커지고 있는 매운 볶음면 시장에 어떻게든 머리를 들이밀어서 점유율을 나눠 가지고 싶은 거다. 그러니 자존심 다 버리고 불닭 비슷하게 한글도 박아서 팔 수 밖에. 자존심이 매출을 올려 주진 않잖아.
(5)우리 나라에서도 이 불닭이 하나의 밈 음식으로 시작한 거 같은데, 이렇게 세계적인 장르가 될 지는 아무도 몰랐을 거 같다. 문화의 효과라는 거, 선점의 효과라는 걸 다시 한번 실감한다.

일본에서 불닭볶음면 짭이 출시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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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화끈한 매운맛!
(2)엄성과 학습
(3)대한민국 마니아(Mania)라면 Top7중.
(4)가장 먹고 싶은 라면!!

닛신 = 세계 최초로 인스턴트 라면 상품을 내놓은 회사

참고로 1960년대 초, 삼양은 닛신에게 라면 기술을 구매하려고 했다가 퇴짜를 받았다. 그래서 대신 다른 회사로부터 기술 구매함.

라면역전세계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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