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 신형 전투화의 현실.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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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리어 플랫폼 일환으로 작년부터 신형 육면전투화가 보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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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기존 트렉스타 전투화 고어텍스가 비싸다고

엠플러스(구 군인공제회)꺼 벤텍스 소재로 납품함(해병대는 트렉스타납품)

벤텍스 소재를 적용한 엠플러스 관계자는 “벤텍스 소재는 군에서 요구하는 물성치(성능값)를 충족하고 있다.

2017년 검찰 수사에서도 충분히 입증됐다”면서

“군의 구매요구서(무기체계의 ROC)에 몇번을 세탁한 후에도 어느 정도까지 (물성치) 유지하라는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지난 12월에 (자사의) 육면전투화가 납품이 됐다”면서

“육면전투화 납품이 처음이다 보니 가죽 일부가 일어나거나 부스러질 것이라 생각하지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재 장병들의 요청에 따라 문제가 있는 전투화는 새것으로 교체해 주고 있다”면서

“품질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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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품질규정 까다로운 고어텍스 대신 국산 소재 내피 사용
(2)군인공제회와 전북 무용촌은 지난해 10월 부터 납품계약 체결 당시 내피 소재로 쓰기로 한 고어텍스 대신 국내업체인 벤텍스의 소재를 사용했다.
(3)벤텍스의 소재를 사용할 경우 켤레당 소재가격은 3000원 정도 저렴해진다.
(4)그러나 이들 업체는 올해 9월 전투화 납품계약을 앞두고 원가산정을 위해 제시해야 하는 서류를 상대적으로 비싼 고어텍스 기준으로 방사청에 올렸다.
(5)이 의원에 따르면 이렇게 부풀어진 원가 총액은 27억원에 달한다.
(6)방사청은 이들 업체가 고어텍스가 아닌 국산 소재로 내피를변경한 것을 지난 10월 인지했지만, 이를 부정이익으로 인정하지 않았다.

2줄요약

1. 고어텍스 전투화 인데

2. 고어텍스가 안들어감

참고로 군인공제회(엠플러스엠) 산하 대양산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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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국내 전투화 생산업체 가운데 우리 회사만이 유일하게 원피(쇠
(2)가죽) 가공완제품을 들여와 재단에서 재봉까지 전 생산공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사와의 비교해서는 안되지만 국내 굴지의제화사인 K사도 우리와 같은 시설은 갖추지 못하고 있으며 외주의존도가 매우 높은 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완벽한 공정 시스템으로 전시 즉각 120여 만켤레(연간)를 생산해 낼 수 있는 곳이 우리 대양산업입니다.”
(3)2006년 12월 1일 3년 임기로 군인공제회 대양산업 사장에 취임한박근규(61. 육사28기 · 예비역 준장·사진) 사장은 대양산업의 생산공정 라인을 우선적으로 설명했다.
(4)전투력 강화를 위한 전투화 개발의 메카로 현재 연간 50여 만켤레의 전투화를 생산·공급하고 있는 대양산업의 어제와 오늘,그리고 향후 업체 운영 방향 등을 박 사장을 통해 들어봤다.
(5)일반국민들은 흔히 미국의 전투화와 비교를 많이 하는데 잘못된 생각입니다. 미국이나 기타 선진국의 경우 직업군인들도 일일이 구매해서 신고 있으며 미국 전투화의 경우 7만원 이상대 가격입니다. 우리는 100% 1인 2켤레 무상 지급입니다. 아무튼 대양산업이 만드는 전투화는 분명 차별화돼 있으며 전시 동원지정업체로서 전·평시 안정적으로 최고의 전투화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회사 설립 때부터 갖추고 있다는 점입니다.” Deter
(6)이와 관련, 박근규(61) 사장은 “국내 최대규모의 군 제화 생산업체로서 지니고 있는기술노하우는 국내 모든 제화업계와의 경쟁에서도 충분히 이길 수 있다”며 “현재 브랜드화를 추진하고 있는 제품이 틈새시장을고들어 안전하게 자리 잡을 경우 전투화에대한 인식도 더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발, 트렉스타 제품과 함께 두 달간의 착용시험 평가를 받게 된다. 자체 기술력으로만든 이 제품은 항균 항취 기능을 가미한통깔창을 삽입한 것을 포함해 6단계의 쿠션을 보강 착화감을 한층 더 높인 특성을띠고 있다.먼저 가격을 살펴보면 2007년 기준 전투화가격은 1켤레당 4만2582원으로 시중신사화 7만원 이상, 미군전투화 7만~10만원이상과 비교해도 아주 낮은 가격이다. 이가격으로 신소재를 사용해 획기적으로 단기간에 개발하기가 제한된다.
(7)바닥창의 문양을 개선, 등판력과 미끄럼 방지를 보강함과 동시에 마모도를 크게 줄였다.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전투화 기장을 줄인 것도 타사 제품과 차별화되는 부분,일부 네티즌들이 미군의 고어텍스 소재전투화를 한국 전투화와 비교해서 제기하고 있지만 이는 무지의 소치라는 게 전투화 생산업체 관계자들의 대체적인 견해다.
(8)최신형 전투화 착용시험 대기
(9)신세대 장병들의 욕구충족을 위해 국방부용역에 의한 한국형 전투화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10)착탈이 보다 용이해진 이 신형 전투화가추가시험에서 통과되면 2009년부터 전군에 보급될 예정이다.먼저 고가인데다 방한 개념으로 사계절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점을 그 이유로꼽고 있다.
(11)한국신발연구소에서 연구한 접착식 전투화를 트렉스타를 통해 만들어 2006년10월부터 1년간 야전부대에 착용시험한결과 장시간 착용 시 피로도가 증가되고바닥창의 미끄럼이 발생하며 전투화 내부에 땀 배출이 안 되어 습기가 발생하는 등추가적인 보완사항이 발견됐다.
(12)현재 양삼주(49) 영업과장 등 간부 직원들이 이 신형 전투화를 오래전부터 개인구두 대신 신고 다니면서 그 기능과 성능을 직접 체험하고 있는 중이다.한편 신소재를 사용한 전투화를 개발할수는 있어도 군에 보급되기까지는 여러 과정을 거쳐야 된다.
(13)제품 개발→ 군 채택 심의→ 규격서 작성→생산→군착용시험 → 군 채택 · 보완심의→군 지급품 확정→생산→보급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 최소 3~5년의 장기간이 소요된다.
(14)양과장은 “우리가 만든 전투화인 만큼어느 군납업체보다 월등한 성능임을 알리기 위해 직접 신고 다니고 있다”며 “나머지9개 군납업체의 전투화도 모두 신어봤고앞으로도 신어볼 계획이다. 적을 알아야적을 이길수있는 것 아닌가”라고 말했다.한편 전투화 개발은 생각처럼 쉽지도 간단하지도 않다.
(15)이 같은 문제를 보완한 제품을 두고 국방부는 6~7월 두 달간 재착용시험을 할예정이다.
(16)이런 가운데 대양산업도 2007년부터신형 전투화 개발에 들어가봉합식 전투화의 기능과 1차 부대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최적의 조건을 갖춘 최신형 전투화를 개수시로 신소재가 개발되고 있는 현실감안하면군에 적용하기까지는 까다로운 절차
(17)거쳐야 되기 때문에 신세대 장병들의 요구를즉각만족시킬수없는 형편이다. Drese

이런 기업이다.

미군은 어떨까?

https://getfile.fmkorea.com/getfile.php?code=73c8d3778957b6ab509cad5bc64702d6&file=https%3A%2F%2Fwww.dogdrip.net%2Fdvs%2Fd%2F23%2F03%2F06%2Fba0a7010737d213d4616ed9540d8c717.webp&

그니깐 규정대로만 납품하면 어느 브랜드 제품이든 써도 상관없다.

군납비리는 제발 총살좀

납품은 나랏돈받고 하시면서 무료운운은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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