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저들 때문에 데바데 밸런스가 망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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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유저 때문에 데바데 밸런스가 망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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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가마다 다른 플레이 스타일
(2)한국식 플레이어는 1명이 살인마의 주의를 끌어서 시간을벌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이 발전기에 집착해 탈출구를 빨리여는 스타일의 플레이를 선호한다. 일본식 플레이어는 살인마한테 숨으면서 조용히 발전기를 돌려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안정적인 탈출을 선호한다. 유저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완전히 다른 형식의 게임이 된다. 데바데 개발진들이 지향하는 건 일본식 스텔스 플레이인데, 한국인들이 이 상식을 뒤엎었다[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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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미국, 유럽은 널널한 즐겜 플레이가 주륜데
(2)한국인들은 협동해서 빡겜하니까
(3)북미 위주로 밸런싱 하는 제작진 입장에선
(4)한국은 어디로 튈 지 모르는 조커임
(5)요즘은 살인마는 놀잇감이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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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라는게임인데
(2)김치놈들은 개빡겜해서 밸런스 맞추기 너무 힘들다함
(3)원래는 다수의 일반인이 소수의 살인마 피하는 생존겜인데
(4)한국은 정반대로 생존마들이 살인호소인 괴롭히는 겜되버림
(5)이게 절정찍은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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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산 지스타에서 메인 개발자랑 한국인이랑 게임했는데
(2)김치 생존마들이 손전등으로 눈뽕 존나갈기고ㅋㅋㅋ
(3)살인마 역할 개발자 둘러싸고 존나 팬뒤에 티배깅함 ㅋㅋㅋ
(4)처음맛보는 매운맛에 개발자 완전 멘탈나감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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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결국 이게임 이후에 손전등 너프됐다는 후문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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