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텍스트 확인
이미지 텍스트 확인
(1)조사결과 대학생들이 소비재 가운데 가장 사고 싶은 것은 자동차(61.3%)로 나타났다. 이밖에 컴퓨터 (10.8%) 비디오카메라 (8.4%)휴대폰(6.2%) 오디오(5.4%) 순으로 갖고싶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무슨 차를 가장 갖고 싶으냐는물음에는 티뷰론(14.4%) 이라고 답한 경우가 가장 많았고 쏘나타 (13.8%) 뉴프린스(7.9%) 라노스(7.3
(3)%) 뉴그랜저 (5.5%) 도 인기를 끌었다.
(4)자동차 구입시 가장 우선적으로고려하는 것은 차의 성능(40.5%)이었고 디자인 (19.0%)과 제품이미지 (11.4%) 제조회사(8.6%) 도 구매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조사됐다.
(5)수입차보다는 국산차를 사겠다는대답(84.4%) 이 많았다.
(1)수입차보다는 국산차를 사겠다는대답 (84.4%) 이 많았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수입차 가운데는 BMW(20.6%)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벤츠 (12.5%) 포르셰 (12.3%) 재규어 (7.3%) 포드(6.5%)도 인기를모았다.
(3)자동차 업체 중 이미지가 가장좋은 기업은 현대자동차 (46, 2% ) 였고 다음이 기아 (27.7%) 대우(14. 3%) 쌍용(8.4%) 삼성(2.4%) 아시아(1.0%) 순으로 나타났다.
(4)피로 권태 간장보호
티뷰론이 가장 인기 많았네요
저 차 타고 대학교 갔으면 인기 많았을꺼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