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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한민국 사치품은 왜 성공적인가
(2)외모와 경제적 성공은 대부분의 다른 국가보다
(3)대한민국에서 더 중요하다.
(1)다른 이들의 수입에 관심이 많은 나라 대한민국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나의 사회적 지위를 지속적으로 측정
(3)한국과 중국 두 나라는 사치품을 ‘지위표시로 여기는 성향이 비슷하다.
(4)연봉 oooo 만원은 되야 한다.
(5)연봉 xxxx 미만은 결혼하지 마라
(6)이것이 곧 ‘대한민국에서 사회적 지위의 척도’
(1)사치품 시장에서 집 값 폭등의 역할 이미지 텍스트 확인
(2)팬데믹 당시 집값이 2배 상승, 집 보유자들은 부유하다고 느꼈다.→ 사치품 더 소비
(3)ladder decided instead to spend their income on luxury treats반대로 청년들은 재산 사다리를 못 오를 것이라 절망→ 남은 수입을 사치품에 쓰기로 결정
(1)세계에서 가장 부(wealth)를 중요시하는 대한민국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부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비율
(3)상위 3개국
(4)한국, 중국, 일본
(5)주요국 1위 대한민국
(6)그러나리라
(1)부의 과시가 용인되는 사회 이미지 텍스트 확인
(2)한국사회에서 부의 과시는 사회적으로 더 용인된다.
(3)- 반대로 말하면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더 용인되지 않는다
(1)설문조사) 명품을 과시하는 것은 좋지 않은가?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좋지 않다는 비율
(3)일본인의 절반은
(4)명품 과시가 좋지 않다고
(5)생각한다.
(6)(출처 : Cnbc, A McKinsey survey)
(1)사치품 홍보대사는 꺼림칙하지만 명품 홍보대사는 영광 이미지 텍스트 확인
(2)- 이미지 소모가 없다. 오히려 이미지 상승 효과가 있다.
(3)한국의 거의 모든 셀럽들은 사치품 브랜드의 홍보대사다.
(4)일류 패션 브랜드와 럭셔리 브랜드는 거의 모두 한국 스타를 홍보대사로 사용한다.
(1)한국에서는 통하지 않는 사치품의 정의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사치품의 정의는 대중을 대상으로 한 제품이 아니다.
(3)?? 대한민국에서는 거의 완벽한 대중을 대상으로 한 제품
(1)평범한 대한민국의 30대 이미지 텍스트 확인
(2)모든 내 친구들은 명품 가방이 하나는 있다.
(3)우리는 집을 살 수 없다. 너무 비싸다.미래를 위해 돈을 왜 모아야 하는가?
(1)프라다, 샤넬, 버버리, 보테가 등 매출 10% 이상이 한국인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인구 5100만의 대한민국은 인구 1억2천500만의 일본 못지 않은사치품 시장이 되었다.
(3)세계 최고 브랜드 대부분에서 한국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4)10% 이상이다.
(1)한국의 현재 모습은 1990년대 일본과 비슷하다는 의견1990년대 일본의 명품 붐 이미지 텍스트 확인
(2)30년 전 버버리 스카프와 구찌 가방을 든 오피스 레이디는
(3)일본 지하철에서 자주 볼 수 있었다.
(4)일본은 아시아 사치품 시장의 전형을 보여주며 세계의 1/3을 차지했
(1)30년 후 일본의 명품 시장 이미지 텍스트 확인
(2)한때 전 세계 1/3을 차지했었으나
(3)현재 일본인들은 사치품 시장에서 10%에 머물고 있다.
(1)|한국을 보면서 중국을 더 탐내는 글로벌 사치품 기업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한국 사치품 시장은 중국 사치품 시장이 클 수 있는 좋은 예고편이다.
(3)두 나라는 사치품을 ‘지위’표시로 여기는 성향이 비슷하다.
(1)블룸버그에 기고한 교수님의 의견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이런 류의 호황은 영원히 지속될 수 없다.
(3)우리는 1990년대 일본에서 보았던 일과 비슷한 현상을 보게될 것이다.
출처 : 유튜브 – 슈카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