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블링컨 장관 방중연기 발표: 중국 정찰풍선 때문~

0
(0)

두나라는 물과 기름인듯~

또 중국 제재할듯한데, 우리나라에 불똥 튀기는일 없기를~

미국이 중국을 저리 키워놓고, 이제와서 잡는다고 잡히나?

중국을 그냥 농업국가로 내비뒀어야지~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미 국무부, 블링컨 장관 방중 연기발표 “여건 부적합”
(2)권준기 입력 2023.2.4. 02:06
(3)중국 정찰 풍선의 미국 본토 침범를 이유로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중국 방문을 전격 연기했습니다.
(4)미 국무부 고위 당국자는 관계 부처, 의회와 논의한결과 중국 방문 여건이 부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1)특히 중국이 유감 표명을 했지만 미국 영공에 정찰
(2)풍선이 발견된 건 국제법뿐 아니라 미국 주권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라며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3)고위 당국자는 향후 방문 여건이 조성되면 블링컨장관의 중국 방문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4)앞서 미국 언론은 블링컨 장관이 풍선 문제로 중국방문을 취소해 상황이 과하게 가는 것을 바라지 않았지만 정찰 풍선 문제가 중국과의 논의를 지배하기도 원치 않는다며 방중 일정이 연기됐다고 보도했습니다.
(5)블링컨 장관은 지난해 미중 정상회담의 후속 논의차원에서 오는 5일 중국을 방문해 미중 간 경쟁이충돌로 비화하지 않도록 대화를 이어갈 예정이었습니다.
(6)하지만 방중 직전 중국 정찰 위성이 미국 본토에서발견되면서 대화 국면으로 접어들던 미중 관계가 얼어붙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 국무부, 블링컨 장관 방중 연기 발표 “여건 부적합”

중국 정찰 풍선의 미국 본토 침범를 이유로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중국 방문을 전격 연기했습니다. 미 국무부 고위 당국자는 관계 부처, 의회와 논의한 결과 중국 방문 여건이 부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중국이 유감 표명을 했지만 미국 영공에 정찰 풍선이 발견된 건 국제법뿐 아니라 미국 주권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라며 결코 용납

https://v.daum.net/v/20230204020600049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0 / 5. 투표 수: 0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