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3위로 뽑혔던 OOO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3위로 뽑혔던 OOO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때는 2019년 미국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 컴패니가 가장 혁신적인 50개의 기업을 꼽
(2)그 중 3위로 뽑힌 놀라운 기업(?)이 있는데
(3)그곳은 바로 NBA
(4)? 뭔 스포츠리그가 혁신적인 기업 3위에 뽑힘?
(5)그 배경이 뭘까
(6)예전 기성세대와는 달리 현재 떠오르는 Z세대(일반적으로 1990년대 중/후반생부터 2010년대 초반생)는
(7)놀거리가 많아지고 비디오 게임, 온라인게임 등이 치고 올라오면서 스포츠에 흥미를 잃는 추세
(8)스포츠계는 위험에 처하게 된 상황.
(9)성인전체 vs Z 세대와 비교해 봤을때
(10)E스포츠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NBA 만이 Z 세대가
(11)기성세대보다 더 좋아하는 스포츠가 됐음
(12)이 Z세예대는기성세전달리 스포츠 자체를 잘 안봄.대들과
(13)스포츠 경”기아안봄” 수치예39% 로 매우 높음.가
(14)당연히 NBA 는 물론이기존 절대강자 NFL, MLB 등은 잠재적인 고객이 줄어거니와
(15)처한거지.에위는협드
(16)그런데 NBA 혼자만 기성세대에 비해 더 성장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데 뭘 어떻게 한
(17)NBA가 혁신적인 기업으로 꼽힌 몇가지만 소개함.
(18)리그에 있어서 기술들을 적극 활용하는데 앞장섬
(19)NBA자체 기획 컨텐츠 “mic’d up”
(20)유니폼에 초소형 마이크를 달아서
(21)선수들 욕설, 숨소리들을 따서
(22)하나의 컨텐츠를 만들어냄.
(23)메타버스 도입 물론이고
(24)VR 도입도 어느누구보가 빠르게 도입.
(25)한창 NFT가 유행할때도 발빠르게 NFT 시장에도 진입.
(26)CNBC 에 따르면 이NFT 시장에 서 이 이트는 2디 3억 천 만 달러 이상을 썼다고 보면 성서NBA 하라의디수지품을 사고 거래하지털적 이 라 고 평 가 함.
(27)공
(28)최초의 E스포츠 리그 창설.
(29)축구에는 위닝,피파가 있고 농 NBA 2K 가 있지.구엔근데 단순 게임만으로 끝나는게 아니 라년 에 2K 리 그 를 창 설 해 버림
(30)2018
(31)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넘어온 최초의 사례라고 함.
(32)이렇게 외적인 방법도 있지만
(33)내적으로도 개혁을 계속 시도함.
(34)지루하고 올드했던 올스타 선수 방식도 새로 바 꿈.동부팀 vs 서부팀 이렇게 나눠서 뽑았엔
(35)예전는데
(36)지금은 리그에서 인기 젤 많은 1짱, 2짱 이방식으로 바뀜.동구분없이 선수 마음대로 뽑는부,서부
(37)NBA 총재 “심각한 탱킹 문제, 강등 제도 도입까지 고려했다
(38)※ 김혁 기자 ◎ 입력 2022.10.23 08:07 수정 2022.10.23 12:31
(39)• ‘우울한커복
(40)[유노유농] 청주 드
(41)• [1월호]산소같은
(42)신한은행 유승희에
(43)KB스타즈, 후반기
(44)”상위 픽을 얻기 위해 고의적으로 지는 행위인 탱킹 행위”를 빡세게 압박하면서
(45)팬들을 떠나게 하는걸 방지함
(46)또 일부러 파울을 유도해 자유투를 얻어 경기 흐름을 끊게 만드는
(47)”으악새”들도 줄이기 위해 룰 개정에 끊임없이 노력중이고
(48)크 리 스 폴”NBA의 기준이 달라졌다”
(49)”이제 NBA에100서무점은넣조건어야한다”
(50)”못 넣으100점도NBA에있으면 안 된다”
(51)점수가 많이 나는 화끈한 경기를 만들기 위해 굉장히 신경씀
(52)그리고 무엇보다
(53)SNS를 가장 잘 다루는 리그가 NBA임.
(54)팔로워 7461만게시물 5.4만팔로우 1101
(55)neymarjr님이 팔로우합니다
(56)일례로 NBA는 매일매일 수십개의 하이라이트 영상들을 짧은 영상으로 올림.
(57)근데 이게 단순히 올리는게 아니라 철저히 계획된 것.
(58)Z세대특징 가운 데 하 나가소통을 한다는 것. 특히 숏로영상취향 을 공 유 하는 데 익 숙 하 틱톡이다.Z세대의 대표적인 소셜미디어가 된 것도 이
(59)영상으폼
(60)대화를하고
(61)때문이다.
(62)NBA는 Z세대의 이런 특징에 주목했다.
(63)요즘 유튜브 숏츠니여기서 더 쩌는건 “저작권” 에 신경안쓴다는거릴스니틱톡이니짧플랫상대세인걸 캐치해냄.폼이
(64)은 누구 든 경 기의 특 정 장것을 암묵적으로 허용해는려 이 런 영 상 들이 N B A Z를 세대에홍보하는 효과가 있다고 판단했다.NBA사무국영상을면
(65)편집해 올리왔다.
(66)오히게
(67)사람 많은거 알거야다른 스포츠 리그는 엄근진 자세로 저작권 철퇴 때리는데 NBA는 반그래서유튜브보면이라트올는
(68)대 생각함.로
(69)용자들이 경기 하이라 이트장면을 공유하는 것을 신경 쓰지 않는다.사무국은
(70)동영상은 일 종의 과자다.’식사'(경기 시청)를 하고 싶어질 것이다.
(71)SNS를 통 한 콘 텐TV 시청률을 높실버 NBA 총재,츠공유가 결 국수 있다고 본다.
(72)일
(73)(애덤
(74)버애덤 실
(75)NBA 총재
(76)이렇게 짧은 숏폼으로 관심를 끌게 한 다음에
(77)리그패스 구입을 유도하게끔 만들음.
(78)이외에도 다양한 시도들을 계속함.
(79)먼저 해외 시장 개척.
(80)(일본에서 스테판커리 만난 BTS 슈가)
(81)최근에 옆나라 일본에서 우승팀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선수단이 경기를 했음.
(82)물론 상대편에 루이하치무라라는 일본인 선수가 있어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83)NBA 세계화에 진심임.
(84)일례로 시장성이 떨어지는 아프리카에서도 함.
(85)(아프리카랑 협약도 맺어서 교류도 활발함. 아프리카 출신들이 NBA많이 넘어오기도
(86)유연한 경영도 한몫함.
(87)코로나 당시 디즈니랜드 인근의 스포츠 컴플렉스 “버블”을 통째로 빌려서 여기서 게
(88)스태프,기자들, 선수들 다 부르고 철저한 방역과 출 입 통 제 리그로물 론 경 입장권 수익이기장줄었 지 타 스포츠의 모범이만버블에 열리자 명 안나 옴재개함.
(89)됐음.
(90)(동안 확진1도)
(91)(지미키멜 라이브- 트윗 읽기에 나온 NBA선수들)
(92)다양한 NBA 스타들이 방송에 자유롭게 나것을 추천하고 미디어 사용을 적극가는
(93)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게임자체가 스포위협할 경쟁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츠를
(94)미국 젊은 세대 인기게임 포트나이트와 콜라보도 하고
(95)올스타 게임엔 셀럽들을 초대해 셀럽들이 직접 뛰게 하면서 바이럴 효과까지 노리
(96)끊임없이 노력함.
(97)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이러한노력들로그수익코로나로 잠깐 주춤했지만은
(98)다시성이어나가는 중.장세를

!

이 게시물에 대해 평가 해주세요!

결과 0 참여자 0

Your page rank: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