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트렌드코리아2020 이미지 텍스트 확인
(2)김난도 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3)매년 그해의 소비트랜드를 바탕으로 다음해의 소비트랜드를 예측하는 트랜드코리아 시리즈를 발매하는데,
(4)어느정도 체계적으로 소비현상 분석하고 예측한걸 알기 쉽게 실제사례에 빗대어 정리했다는 점에서 나오는 족족 베스트셀러가 되는시리즈지만
(5)광고 트렌드
(6)과거에 없던 새로운 과거
(7)트 뉴트로
(8)코로나19 속 대웅제약의슬기로운 언택트(비대면)활동
(9)가격 대비 소비 행동으로 얻을 수 있는 마음의 만족감
(10)’가심비’
(11)위 이미지는 시선뉴스에서 자체 제작한 콘텐츠로 타 매체에서의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www.sisunnews.co.kr 시선뉴스)
(12)문제이 런언텍트같은 요상한 콩클리쉬 단어가 탄생하고 이게 퍼지면서는내용억지로 축약해서 한 단어에 담으려고 뉴트로나을
(13)오히려 이 단어에 맞춰 기존의 소비현상이 재해석되거나 억지로 끼
(14)워맞춰지는 촌극이 발생하기도 함.
(15)1981~2010년에 출생한 모바일 네이티브의 세대
(16)MZ 세대의 특징
(17)디지털 환경에 익숙
(18)자신의 개성 중시
(19)재미를 추구
(20)사생활 존중이 중요
(21)자유로운 생각
(22)그리고 이사람이 MZ세대라는 용어를 쓰면서 MZ세대란 용어가 본
(23)격적으로업계에퍼지재앙시작됨이
(24)Young한데? 완전 MZ인데요?
(25)요렇게 young한데? MZ한데요 처럼..
(26)※ 밀레니얼+Z세대
(27)요즘 화두인MZ세그다음은대,
(28)알파(Alpha)세대입니다.
(29)2010년이후에 출생아이들로한
(30)그중가장 나이가 많은 20서10년생은
(31)만 11세로현초5학년등학교입니다.
(32)베이비붐 세
(33)1955~1963년 1970~1979년 1980~1994년1995-2009년 2010년 이후
(34)자료: 맥킨지코리아, 콘텐타 자료 재구성 및 추가
(35)서울연구원 카드뉴스-16
(36)이번 트렌드코리2아023에알는파세언급됐다고대가한다
(37)202이3년엔단어를유쓰는 사람들행어로나올이같음거
(38)YES24 북러닝 EVENT
(39)청춘들에게 보내는 위로와 격려의 메세지
(40)구매고객전원저자직강강좌
(41)베스트셀러
(42)대학생이 되는 아들과 중학생
(43)인 아들둔 대한민국의 평범을
(44)한잔 마실 수 있는 선배, 부모님에게는 말못할고민을 해결 중간 어른 삼촌해냉철한 지성 시으로 행착오를줄일 수 있게 도와주는 진짜 어멘토 그리고 대학에서 청춘들과 함 께 았음 아픔을 꿈.같이소주
(45)삶을 공유하 는 특별 한 행복을누리는 선생, 교수님보다는 선생님이라는 호칭을 더 좋아하학생들은 도생 이라
(46)그를
(47)천번을 흔들려야
(48)된다어른이
(49)그리고 이 김난도 교수된이 책다그ㅈ같은 아프리카 청춘이다랑 천 번을 흔
(50)들려어야른의저자다
MZ 단어도 이사람이 만든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