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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사막으로 하는 시외·고속
(2)○ 가스가 지속되는 상황에
(3)하루 평균 이용객
(4)47.7% 1월 1일부로 폐업
(5)6,700명 3,500명
(6)2019년2022년
(7)출처: 성남시
(8)하루 평균 7천 명 수준이던 승객이 코로나19 이후 절반으로급감하면서, 민간 사업자가 운영을 포기한 겁니다.
(9)의 말씀드리며 불편을 대
(1)지난 2001년 문을 연 성남종합버스터미널입니다. 이미지 텍스트 확인
(2)20년 넘게 성남시와 대도시, 중소도시를 잇는 관문 역할을 했지
(3)만, 이번 달(12월)을 마지막으로 문을 닫습니다.
(4)터미널 곳곳에는 운영 업체의 폐업 안내문이 붙었습니다.
(1)경기 고양시 화정동 시외버스터미널도 사정은 마찬가지. 이미지 텍스트 확인
(1)경기 고양시 화정동 시외버스터미널도 사정은 마찬가지. 이미지 텍스트 확인
(2)이용객은 줄어들고 그에 따라 경영난도 점점 심해지면서, 터미널 운영 업체는 얼마 전 지자체에 폐업 의사를 전달했습니다.
(3)예전엔 인구가 적은 비수도권에서 주로 발생하던 버스터미널폐업이 최근 들어 수도권에서도 심심찮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4)코로나19 유행 이후 고속버스보다는 자차를 선호하는 사람이많아진 데다, 고속철도 등 새로운 대체 교통수단이 자리 잡은탓입니다.
(5)현행법도 버스 터미널을 운영하려는 사업자가 없을 때 지자체가 직접 운영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6)그러나 지자체로선, 부지 매입과 운영비 등 막대한 돈이 드는터미널 운영을 도맡는 게 꽤 부담스럽습니다.
(7)때문에, 성남시는 도로변에 임시 터미널을 만들어 시민 불편을최소화하겠다고 밝혔고, 고양시는 사업자 측에 임시 정류장을만들 때까지 폐업을 미뤄달라고 제안했다고 설명하면서도,
(8)두 곳 모두 직접 운영하겠다고 선뜻 나서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1)지방도시와 대도시를 오갈수있는 대중교통 시설 없어짐 이미지 텍스트 확인
(2)-> 자가용 차량 증가 교통체증 증가
(3)차량 구매 불가능한 서민층은 대도시로 이주
(4)-> 도시과밀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