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단독] 그 식당이 수상하다… 中 비밀경찰 거점, 강남 중국음식점 유력

()

이미지 텍스트 확인

(1)[단독] 그 식당이 수상하다… 中 비
(2)밀경찰 거점, 강남 중국음식점 유
(3)입력 2022.12.23. 오전 5:01 수정 2022.12.23. 오전 6:02
(4)김은중 기자
(5)적자에도 강남서 계속 영업
(6)중국 베이징 거리에 걸려있는 오성홍기, 국기에 감시 카메라의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로이터·뉴스1
(7)중국이 반(反)체제 인사를 탄압하기 위한 ‘비밀 경찰서’를 전 세계에서 운영하는 가운데 우리 방첩 당국이 서울의 한 중국 음식점을 유력한 거점으로 판단하고 조사 중인 것으로 22일 알려졌다.
(8)정보 소식통에 따르면 방첩 당국은 서울 강남권에있는 한 중식당이 중국의 한국 내 비밀경찰 조직일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실태 파악에 나섰다. 앞서 스페인에 본부를 둔 국제 인권 단체 ‘세이프가드디펜더스’는 중국이 53국에서 비밀 경찰서를 102곳 이상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국내에서도 난퉁(南通)시 공안국이 1곳을 운영 중이라고 언급했다. 주재국 정부를 통하지 않는 영사 활동이나 자국민 조사는 주권 침해이자 내정 간섭에 해당한다.
(9)중국인이 운영하는 이 음식점은 건물, 메뉴 등 겉으로 봐서는 서울의 일반 중식당과 큰 차이가 없다. 이식당을 운영하는 법인은 2018~2019년 매출보다2~3배 큰 당기순손실을 냈고, 최근엔 코로나 방역으로 피해가 컸는데도 현재까지 6년 이상 영업하고있는 점 등을 당국은 의심하고 있다. 정보 소식통은“비밀 경찰서가 세계적으로 논란이 된 후 실내 공사를 하겠다며 내년 초 영업을 임시 중단한다는 점도석연치 않다”고 했다.

!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