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의 스타벅스의 4배,
애플 글로벌 영업이익률 30.9%보다 높음.
(BBQ는 약 16.5%) 비정상적 영업이익률은 가맹점 쥐어짜는 구조때문. BHC를 소유한 곳은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
사모펀드의 사업은 기업을 키워 되파는 일. 근데 홈플러스 소유주도 MBK파트너스임.
결국 겉보기엔 당당치킨과 치킨업계가 다투는 것 같지만
같은 회사내 브랜딩 차이인 것. 막대한 가맹비 내는 BHC 가맹점주는 좀 어이없긴 할듯.
소비자는 그냥 싸고 품질 좋고 맛있는거 먹으면 되긴 하는데
홈플러스가 당당치킨을 언제까지 팔 수 있을지 잘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