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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트 픽셀아트의 진화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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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글 )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57395561
베글에 픽셀아트의 진화라는 글이 올라왔는데
내가 쓰고 있는 툴이 더 쩌는 거 같아서 올려봄
원글 내용 중 :

“1년전에나온 방식이긴 한데
>
3D랑다르지만 비슷한 방식을 이용한 픽셀 방식으로.
캐릭터의애니메이션(뼈대)와 캐릭터의 외모(픽셀) 을 분리할 수 있는 기술임.”

즉픽셀 텍스쳐를 그린 다음 애니메이션에 매핑해서 픽셀 애니메이션이 되는
텍스쳐와애니메이션을 재활용할 수 있는 기술인데
비슷한여러 방식이 있고

내가2018년부터 쓰고 있는 방식도 비슷한데 좀 더 특이함. 왜냐면,

이런식으로 2D 픽셀아트에 3D 애니메이션을 적용함ㅋㅋ
간단한 파츠는 그냥 3D 좌표계를 2D 좌표계로 바꿔서 이미지를회전시킬 뿐이지만
디테일이 있는 파츠는 방향별로 찍이서 각도에 맞춰서 완벽한픽셀아트로 그려줌.
칼이랑방패를 잘 보면 알 수 있음 ㅇㅇ 스프라이트 시트는 이런식으로 약간
개뻘짓 같기도 한데
장점은

요렇게 탑뷰에서 좌우반전 없는 8방향이 가능하고

요렇게 애니메이션 돌려막기도 가능함 ㅋ
내가 다시 봐도 개쩔고 트위터나 레딧에서도 반응 좋았는데
아직 나랑 우리팀만 쓰는 거 같음. 왜냐면, 게임 개발하려고 만든 자작 툴인데
게임 출시를 아직도 못했음 ㅎㅎㅎㅎ흐흐흫흐흼흐밍ㄹㄴ
(유머는 야근하다가 베글보고 어그로 끌려서 이글 쓰고 있는 내꼬라지가 유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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