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럼프는 필요하다면 미국이 “”훨씬 더 큰”” 공격을 감행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경고했다. 원래 2차 공격이 있을 예정이었으나, 현시점에는 1차 공격만으로도 충분하다는 판단이 나왔다고 설명했다.
– 미군 최고위 장성인 댄 케인 장군이 이번 습격 작전의 세부내용에 대해 말했다. 그에 따르면 니콜라스 마두로와 그의 부인은 “”(저항을) 포기””하고 구금되었으며, 그 과정에서 총격전이 일어났으나 미국인의 인명피해는 없었다. 미군은 현지시간 기준 새벽 2시 1분에 마두로의 거처에 도착했으며, 그후 2시간 반 뒤에 마두로 부부는 미국 군함으로 압송되었다.
– 트럼프는지난해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베네수엘라 야권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의 “”지지 기반이 부족하기에”” 그녀가 차기 지도자가 될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다. 한편, 트럼프는 마두로의 부통령인 델시 로드리게스가 “”베네수엘라를 다시 위대하게 만들기 위해 필요한 일을 기꺼이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주장했다.
– 트럼프는 쿠바와 콜롬비아도 위협했다. 콜롬비아의 좌파 성향 대통령 구스타보 페트로에 대해서는 “”코카인을 제조하고 있다 그러니 그는 자신의 뒤(ass)를 조심해야할 것””라고 말했다. 마르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쿠바의 공산주의 정부 또한 우려해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는 이러한 조치들이 “”우리 주변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우리 지역에서의 미국의 권력””을 재확인하기 위한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