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편의점 주차장 조오오온나 넓음 (미국 주차장 수준, 단 대도시 번화가 편의점은 제외)
2. 어떤 번화가든 코인 주차장이 널려있어서 주차하기 편함
3. 서울과 비교해서 차량이 적고 교통체증이 덜해서 운전하기 편함. (물론 대도시, 도쿄는 예외지만 도쿄여도 서울이랑 비교하면 널~널함)
단점
1. 나중에 ETC카드(하이패스) 정산하면 톨게이트 비용 개많이나와서 놀람.
예) 도쿄 내 고속도로 한번 입장하면 500엔 내야됨. (서울로 치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도로같은데 들어갈때마다 돈내야됨)
2. 코인주차장도 주차장마다 다르지만 잘 안보고 주차하면 나중에 주차비 쌓여있음. (싼데는 존나 쌈)
일본 여행 오키나와부터 훗카이도까지 50회 이상 해본 경험으로서 일본에서 렌트카 운전 해보고싶으면 지방에서 먼저 운전해보길. 초심자는 난이도 제일 낮은 오키나와 추천
훗카이도도 눈 많이 내려서 위험할거같지만 윈터타이어 끼면 전혀 문제없음. 설경 드라이브 개강추
개인적으로 매겨본 일본 렌트카여행 순위
1. 여름 오키나와 (운전 쉬움, 열대섬 분위기 추천)
2. 겨울 훗카이도 (설경 추천)
3. 도쿄 (고가도로 등 도로가 좀 복잡하지만 도쿄 특유의 레트로 버블 감성 드라이브 느끼고싶으면 강추)
4. 오사카-교토-나라
5. 후쿠오카 등 지방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