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ter by 카테고리

[이슈] 전용기 “”””티응갤, 팀 명분으로 개인을 공격. 팬심 아닌 폭력””””

()

전 의원은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전 MVP를 수상하고도 악성 비방에 시달리고 있는 ‘구마유시’ 이민형 선수의 사례를 들며, 특히 ‘티원 응원 갤러리(이하 티응갤)’ 등 일부 커뮤니티의 도 넘은 행태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전 의원은 이날 성명에서 특정 커뮤니티를 직접 지목하며 날을 세웠다. 그는 “”그(구마유시)를 향해 오랫동안 사이버불링을 해온 ‘티원 응원 갤러리’ 등 일부 커뮤니티 유저들의 행태에 깊은 유감을 표하며,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특히 ‘팀을 위한 충언’이나 ‘성적에 대한 비판’이라는 명분 뒤에 숨어 자행되는 인격 모독에 대해 팩트 체크를 가했다. 전 의원은 “”팀 응원은 특정 선수를 비난하는 정당화 수단이 될 수 없고, 일시적인 실력 저하에 대한 격려라는 주장 역시 악의적 비난의 변명이 될 수 없다””고 일갈했다.

무엇보다 “”구마유시 선수가 T1을 떠나기로 결정한 현시점까지 비난을 계속하는 것을 볼 때, 그 동기가 순수한 응원인가 의심된다””며 해당 커뮤니티의 활동이 정상적인 팬덤 활동이 아닌, ‘유희를 위한 사이버 불링’이자 ‘수익을 위한 사이버 렉카’ 행위와 다를 바 없다고 규정했다.

https://m.sports.naver.com/esports/article/442/0000187652

이 게시물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을 클릭하여 등급을 매깁니다!

평균 평점 / 5. 투표 수:

지금까지 투표가 없습니다! 이 게시물을 평가하는 첫 번째 사람이 되세요.

리플 남기기